권선구, 미소짓기 민원학습동아리
상태바
권선구, 미소짓기 민원학습동아리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3.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매실동 아주 특별한 생일파티 평동, 고색향토문화전시관에서 ‘공원나눔카페 성금 전달식’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주요 민원 사례를 공유하여 업무능력 향상 및 효율성 제고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이달 21일 민원학습동아리를 개최했다. 

구 민원학습동아리는 각 동 민원담당자들이 대부분 실무경험이 적은 신규직원이거나 잦은 인사 이동으로 인해 업무처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음에 따라 업무 연찬을 통해 행정능력을 높이고자 매 분기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학습동아리는 행정안전부 질의회신 사례를 중심으로 다문화 가정 급증에 따른 출생신고 처리방법 등과 폭언·폭행 대응 요령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민원업무 처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테지만 이번 기회에 각 동 담당자간 민원을 슬기롭게 응대하는 노하우를 교환하고, 다양한 사례 공유로 정확하게 업무를 숙지해 실무에 대비하기 바란다”며 참석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였다.
 
-평동, 고색향토문화전시관에서 ‘공원나눔카페 성금 전달식’     

평동(동장 김상길)에서는 지난 3월 21일, 고색향토문화전시관에 위치한 공원나눔카페에서 카페 자원봉사자와 수원문화원 관계자 등이 그 동안의 카페 운영 수익금을 경기도공동모금회에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공원나눔카페는 어려운 이웃에 따뜻함을 나누자는 취지로 평동행정복지센터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커피! 바리스타’ 수강생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카페의 운영을 담당하는 평동 주민자치위원회 서동석 위원장은 “크지 않은 금액이지만 꾸준한 봉사의 결실이 지역을 위해 사용된다고 하니 뿌듯하고, 공원나눔카페가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는 휴게 공간으로 번창하여 지역사회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염상덕 수원문화원장은 “공원나눔카페는 평동주민자치센터의 특성화 프로그램과 연계로 관내 문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뿐 아니라,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소중한 공간인만큼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더불어사는 호매실동 아주 특별한 생일파티   

호매실동(동장 김우영)은 지난 21일, 관내 한 음식점에서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심윤식)가 준비한 특별한 생일파티가 열렸다.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달 중증장애인들을 응원하고 지지하고자 생일파티를 열고 있으며, 이달의 주인공은 시각장애와 신장장애가 있어 사회활동이 어려운 김◯◯(여, 만46세)님이다.

이번 생일파티는 관내 음식점인 훈장골(이정관 대표)에서 주인공과 친구들에게 소불고기정식을 준비해주었고, 미역국과 생일케이크 등 호매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정성을 가득 담아 더욱 특별해졌다.
생일을 맞은 김모씨는 “평소 저를 도와주던 주변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너무 감사하다. 생일파티는 생전 처음이라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기쁨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