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3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시 7.5% 감면
상태바
팔달구, 3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시 7.5% 감면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3.0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건물번호판 새로 부착해 드립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4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구내에 등록된 자동차를 대상으로 3월 연납 신청을 접수한다. 지난 1월 연납신청을 하지 못한 구민은 3월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하면 연 세액의 7.5%를 공제받을 수 있다.

연납신청은 4월 1일까지 차량소유자가 위택스(www.wetax.go.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고 ARS(1899-7500)와 팔달구청 세무과(031-228-7281)를 통해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차세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가상계좌, 위택스 및 인터넷지로(www.giro.or.kr)를 통해 납부할 수 있고, 납세자의 납부 편의를 위해 ARS(☎1899-7500) 카드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건물번호판 새로 부착해 드립니다”

구는 실생활과 밀접한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에 대하여 자연 훼손 시 새로 부착해 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건물번호판은 2011년도에 일괄 부착한 것으로, 자연 훼손에 따른 건물미관 저해 및 시민의 주소 사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훼손 사항을 발견한 시민이 팔달구청 종합민원과로 연락하면 현장 확인 후 건물번호판을 무료로 교체해 준다.

또한, 지난 4일부터 관내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총 1만6천923건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전수조사반을 구성하여 건물번호판 설치 여부 및 훼손·망실 여부에 대하여 조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한 스마트 카이스(KAIS) 단말기를 활용하여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건물번호판의 훼손·망실 여부를 국가주소정보시스템에 등록하는 동시에 수록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하게 도로명주소를 정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수조사에서는 시민들의 요청사항 건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정비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도로명주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