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 지역특화 대표 컨벤션 육성 공모, 최종 6개 사업 선정
상태바
경기도, ‘시·군 지역특화 대표 컨벤션 육성 공모, 최종 6개 사업 선정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2.2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거리예술 심포지엄ⓒ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31개 시·군의 지역특화 국제회의(MICE) 가운데 우수 회의를 경기도 대표 마이스로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이런 내용을 담은 시·군 지역특화 마이스(국제회의) 공모사업에 6개 사업을 선정, 인큐베이팅, 육성, 우수, 발전 등 단계별로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는 시·군과 함께 국제회의 개최를 추진하는 유관기관, 산하기관, 학회, 협회 등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할 수 있으며 25일부터 3월 6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지역특화 컨벤션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예산지원뿐 아니라 학계, 전문 국제회의 기획자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단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 내용은 지역산업과의 연계방안, 행사의 글로벌화, 행사 운영사항, 지역 관광코스 연계방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르는 전반적인 행사 진단과 발전방안 자문이다.

도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경쟁력 있는 마이스(MICE) 행사들이 지역행사로 끝나는 안타까운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경기도가 세계적인 대표 마이스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관광공사 마이스 홈페이지(www.gmice.or.kr)를 통해 공모계획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해외마이스사업팀(031-259-47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