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인상파 회화와 베네치아 가면 체험 하세요...
상태바
용인시,인상파 회화와 베네치아 가면 체험 하세요...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11.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가 연말을 앞두고 세계의 가면과 명화를 체험하는 특별기획전시행사를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문화복지행정타운 문화예술원 2층 1·2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음악이 흐르는 세계명화·가면 체험전'은  ‘용인시에서 인상파를 만나다’ 와 ‘용인시의 세계가면 페스티벌’ 등 2개 전시행사로 열린다. 세계 명화 33점과 세계 가면 160점 등 200여점의 회화와 가면이 전시된다.

책으로만 보던 세계 명화와 세계 가면을 직접 만져보거나 3D포토존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어린이부터 초·중·고교생은 물론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세계문화를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전시회이다.

'세계명화체험전'은 인상파 화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17,18세기 근현대 서양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회다.

모네, 고흐, 고갱, 세잔느, 드가, 르노와르 등 인상파 대표화가들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30여점과 3D 명화패러디 포토존을 설치해 운영한다.

재미있는 3D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신나는 미술과의 만남이 이루어져 자발적인 미술교육을 유도하고 있다.

시는 이처럼 명화 퀴즈를 통해 미술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친근감을 갖게 해 주는 전시회다.

이밖에도 밀레의 만종, 고흐의 해바라기 등을 탁본 제작할 수 있는 명화탁본체험, 비발디 음악과 헝가리 무곡 등 배경음악에 맞추어 명화가 살아 움직이는 영상물을 상영하는 ‘반고흐와 함께 비발디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명화패러디 포토존은 명화따라 사진 찍기, 명화 패러디 주인공 되기 등의 무료사진을 촬영해 이메일로 전송해준다.

'세계가면체험전'은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 등 전 세계의 가면작품들을 선보인다. 화려한 베네치아 가면, 아프리카 원시부족의 가면, 중남미 인디오의 가면, 풍자·해학·놀이 정신이 담긴 아시아의 가면 등 가면의 특징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설명해주는 시간도 마련돼 관객에게 흥미를 유발시킨다. 

또 가면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학습을 실시해 예술적인 감각을 키워주고 추억을 만들어준다. 가면  그리기, 가면 탁본, 판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까지 관람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10명 이상 단체 관람 시 사전예약 해야 한다. 12월 3일과 10일에는 밤10시까지 전시실을 오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