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장동,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박광온 국회의원, 수원시의회 최명옥, 채명기 의원을 비롯해 영통1동 각 단체 임원진과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150여명이 함께했다.

영통1동 통기타 동아리 ‘옹달샘’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한 행사는 지난 2년간 영통1동 마을 발전을 위해 힘써온 제9대 윤형근 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새롭게 취임한 제10대 이상구 위원장의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장 자리를 이임하는 윤형근 위원장은 “지난 2년이 영화 필름처럼 스쳐 지나간다”면서 “주민자치위원회를 완전히 떠나는 것이 아니라 이상구 위원장과 손발을 맞춰 그간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장동,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태장동(동장 최원재)은 지난 14일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태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문재순)를 중심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동인구가 많은 태장사거리 일대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태장동행정복지센터로 안내할 것을 당부했다.

문재순 태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변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곳곳에 어려운 이웃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동절기에는 취약계층이 더욱 힘든 계절로 어려운 이웃이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