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동탄4동 시민과의 대화 여섯번째 이야기.... 공공청사 신축, 의료사각지대. 청계중앙공원 등 요구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동탄4동 시민과의 대화 여섯번째 이야기.... 공공청사 신축, 의료사각지대. 청계중앙공원 등 요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9.01.14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올해부터 화성시는 6대 권역으로 지역회의를 거쳐 주요사업을 결정, 현장중심 행정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화성시는 서철모화성시장이 오전 11시 동탄4동 ,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3층 대 강당에서 지역주민들의 대상으로 시민과의 대화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서 시장은 "혁신 읍.면.동제를 운영할것이다. 읍.면.동장에서 국장 승진이 나온다. 실적의 성과가 없으면 국장 승진이 불가하다. 공공성과 도덕을 바탕으로 건전한 의견을 듣기 위해 지역회의를 구성한다"고 강조했다.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공공청사 문제, ▲1동탄 들어가는 입구가 교통지옥이다. 개선책은 ▲동탄 청계중앙공원에 그늘막 설치가 시급하다 ▲의료시설의 사각지대다. 부지 조성이 필요하다 등 지역현안을 토로하며 시 차원의 적극적 해결을 요구했다.

이에 서 시장은 "공공청사 한나 건립하는데 수백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앞으로 어떤것이 효율적 운영이 필요한지 고민 대상이라"고 답했다.

서 시장은 "교통대책은 누구보다도 장 알고 있다. 지역 시의원들과 함게 논의 후 해결책을 찾아 보갰다. 의료시설에 대해 정부와 의논해봤다. 그리고 10대 병원과 접촉했다. 그런데 타당성이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청계공원의 경우 예산을 편성, 의원들과 의논해서 지역주민들이 의건을 반영하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