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고등동, 새마을문고 겨울방학 특강
상태바
팔달구 고등동, 새마을문고 겨울방학 특강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만1동, 설명절 이웃사랑 쌀 나눔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박익종)새마을문고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습능력 향상과 어린이정서 함양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문고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일일특강은 총 3개 과정으로 지난 14일 보석십자수를 이용한 요술봉 빗 만들기를 실시했으며, 오는 16일, 21일에는 여러 가지 실을 이용한 스트링아트, 김치소와 고기소를 이용한 만두 만들기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들이 특별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해 준 새마을문고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새마을문고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만1동, 설명절 이웃사랑 쌀 나눔

우만1동(동장 송봉재)에서는 지난 14일 관내에 위치한 스포츠 아일랜드에서 쌀 20포대(200Kg, 70만원 상당)를 기부하여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전달받은 사랑의 쌀은 홀몸가정, 저소득가구 등 생활이 어려운 가정 20세대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스포츠 아일랜드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자체와 복지시설을 통해 사랑의 쌀 전달과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송봉재 우만1동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사랑의 쌀을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힘을 얻고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만1동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나눔의 온정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