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구민 염원 담아 ‘특례시’기틀 마련
상태바
팔달구, 구민 염원 담아 ‘특례시’기틀 마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0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관내 초중고 교장선생님, 전통시장 상인회장 및 다양한 분야의 대표와 구민들이 모인 가운데 ‘특례시 기원 의지 표명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의지 표명의 시간은 수원시 팔달구 열린대화 중 미리 준비한 ‘특례시 동참’ 카드를 들고, 이병학 대한노인회 팔달구 지회장이 특례시 의지를 다지는 구호를 선창하고 이에 참여한 구민들이 동참하는 시간을 가졌다.
 
열린 대화에 참여한 염태영 시장은 “수원시 승격 70주년인 2019년은 ‘더 큰 수원’이 시작되는 특별한 해”라며 “팔달구민 여러분과 한마음 한뜻으로 ‘수원 특례시’를 완성하겠다.”고 시민들과 약속을 하였다.

또한 장금식 팔달연합회 회장은 “이런 기회를 통하여 우리 구민 모두가 특례시의 필요성에 대해서 인식하고, 인화사성의 한마음으로 특례시를 염원한다면 반드시 ‘수원 특례시’는 완성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만1동, 2019년 새해맞이 동 다짐대회

우만1동(동장 송봉재)에서는 11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주민, 단체원,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맞이 동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난타와 밸리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수원특례시 홍보영상 시청, 특례시 지지를 위한 카드섹션, 행사 취지 설명, 2019년 우만1동 단체별 활동계획 공유, 주민 실천 결의문 선서를 하였으며, 행사 종료 후에는 다 함께 떡국을 나누며 훈훈한 덕담으로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우만1동 다짐대회는 주민이 한마음으로 다함께 경제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수원시 승격 70주년과 특례시 원년의 해를 환영하고 지지함은 물론, 주민 모두 함께 일류 동네를 만들고자 각 단체별 1년간 목표와 실천행동을 설정하고, 1년간 추진계획을 작성하여 성실히 실천하고자 마련한 뜻깊은 자리였다.

홍순구 경로당협의회장은  “마을 어른의 한사람으로 수원시와 우만1동 발전을 위한 특별한 행사에 참석해 뿌듯하다. 주민과 소통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과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 2019년은 행복할 것 같다.”고 말했다.

-고등동, 주민자치위원회 1월 중 정기회의

고등동(동장 박익종)에서는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월중 주민자치위원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신규 주민자치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8년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운영결과 심의 및 2018년 주민자치위원회 회비결산내역 심의 등 지난 2018년을 마무리하고 2019년의 첫 행사인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에 대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신규 위촉된 위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2019년 한 해도 고등동의 다양한 현안사업과 주민복지를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봉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동, 2019 기해년 첫 단체장회의

 지동(동장 이현희)에서는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9개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첫 단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수원특례시 홍보영상 상영 및 2019년 달라지는 제도 등 시정 안내의 시간을 가진 뒤 각 단체들의 연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2019년 지동 현안 사항과 주요사업 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설명절맞이 이웃사랑 백미 나눔 행사와 정월대보름 척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현희 지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회의 참석해주신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 2019년에도 지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주민 여러분과 더욱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