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호 수원 장안구청장, 수원장안시민오케스트라 연습실 찾아 단원 격려
상태바
신태호 수원 장안구청장, 수원장안시민오케스트라 연습실 찾아 단원 격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3동 하나로내과 천현일원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송죽동 통장협의회, 새해 첫 정기회의, 영화동, 새마을부녀회 총회 개최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신태호 구청장은 지난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연습에 한창인 수원장안시민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찾아 격려하고 점심도시락을 전달했다.
 
수원장안시민오케스트라는 2014년 1월 창단한 이후 매년 정기음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내 마을축제와 각종 행사 등에 참가해 재능기부 나눔 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 매월 목요일(둘째․넷째주)과 토요일(첫째․셋째주) 단원들은 정기연습을 통해 실력향상과 함께 친목을 다지고 있다.
 
신 구청장은 “아름다운 음악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단원 분들께 감사드리고, 도움이 필요하거나 운영상 어려움이 있으면 언제든 기탄없이 얘기해 달라”며,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문화 활성화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최세훈 지휘자는 “연습실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들의 생활 속 문화 참여기회 확대와 정서지원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자3동 하나로내과 천현일원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후원

 정자3동 소재 하나로내과 천현일 원장은 지난 10일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행정복지센터에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천 원장은 후원금을 기탁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용순 정자3동장은 “나눔 실천에 솔선수범해줘 감사드린다며, 따듯한 관심과 후원을 기다리는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 받은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저소득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한다.

-영화동, 새마을부녀회 총회 개최

영화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추진사업에 대한 결산보고와 함께 지난달부터 공석이었던 부녀회장 등 임원선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그동안 매년 사랑의 반찬 만들기와 동절기 김장김치 담그기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복달임 행사, 경로잔치, 영화동 당제 등 동의 각종 행사 때마다 음식준비를 도맡아 처리해온 회원들은 서로가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며 새해에도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박정심 회장은 “늘 시간을 쪼개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해 주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올해도 이웃과 더불어 행복한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송죽동 통장협의회, 새해 첫 정기회의 개최

송죽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새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용춘식 회장을 비롯한 통장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특례시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2019년도 적십자회비 납부와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 등록면허세 납부, 신중년 디딤돌사업 참여자 모집 안내 등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아울러  2019년에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대용 동장은 작년 한 해 시정발전을 위해 애쓰진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인사와 더불어 “올해도 누구나 살고 싶은 행복한 안심마을 송죽동 추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면서,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 언제든 알려주면 빠른 시일 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