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 혜택 받고’
상태바
권선구, ‘자동차세 연납하고, 10% 할인 혜택 받고’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동, 특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광고주 모집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31일까지 2019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및 납부 기간을 운영 한다.

연납이란 1년 치 자동차세를 일시에 납부하는 제도로 1월 납부 할인율이 납부 총액의 10%로 혜택이 가장 크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납세자가 직접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매년 신청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작년에는 관내 자동차의 30%인 4만 3천대에 육박하는 차량 소유자들이 연납으로 할인혜택을 받았다.

고지서를 수령한 납세자는 위택스를 비롯해 거래 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CD/ATM기, 가상계좌, ARS 전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1년 중 4회의 연납 신고 기회 중 1월은 가장 많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달이다. 말일까지 미납부시 연납 신청이 자동 취소되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기한 내 납부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휴먼콜센터(☎1899-3300) 및 권선구청     세무과에 문의하면 된다.

-평동, 특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광고주 모집

평동(동장 이상균)은 지역상생형 민관협력사업인 「경량화 리어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량화 리어카 사업’은 가볍고 안전한 리어카를 제작해 생계를 위해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고, 리어카 양측에 광고판을 달고 후원사 광고를 부착해 발생한 후원금을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은 사전 자료수집 및 벤치마킹, 관련 기관과의 사업논의를 거쳐 현재 경량화 리어카를 제작하고 있으며 특별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광고주를 모집 중이다.

광고기간은 10개월로 단면은 월 3만원(총 30만원), 양측은 월 5만원(총 50만원)으로 광고를 희망하는 업체는 평동행정복지센터(☎228-6835, 6675)로 전화 또는 방문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