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여성자문위원회장 이·취임식
상태바
팔달구, 여성자문위원회장 이·취임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0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서2동, 우만2동 동정소식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팔달구, 여성자문위원회장 이·취임식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 여성자문위원회는 지난 3일 인계동 소재 가보정에서 회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팔달구 여성자문위원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취임식에서는 이임하는 제5대 한경유 회장에게 금2돈, 총무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감사패를 전달하고 윤희옥 신임회장에게는 위촉장을 전수했다. 

한경유 전 회장은 2017년부터 2년간 팔달구여성자문위원회를 이끌어오면서 수원FC 연간 회원권을 구입하여 팔달희망지역아동센터에 기증, 수원화성문화재 효행 등 구매, 저소득 청소년 대학입학금 후원 등 팔달구의 주요 행사 지원은 물론 이웃돕기, 장학금 후원 사업에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다.

윤희옥 신임회장은“전회장님들의 뜻을 이어 팔달구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과 후원을 지속적으로 펼치도록 하겠다.”며 취임 의사를 밝혔다.

-화서2동, 관내 이불세탁 봉사

화서2동(동장 박용민)은 나누미·베푸미 사업을 통해 저소득 및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이불세탁봉사를 해오고 있다.

이불세탁 봉사 사업장은 나누미&베푸미 사업장 5호로 지정된 크린토피아코오롱점으로, 2015년 12월부터 매월 1가구에 이불 두 채씩 세탁봉사를 해오고 있다. 이번 봉사는 무릎 수술을 앞두고 있는 거동이 불편한 홀몸노인 가구의 이불을 세탁해 드렸다.

나누미 & 베푸미사업은 이불세탁, 음식제공, 안경봉사, 이미용 봉사 등 관내 7개 업체가 참여하여 저소득 어르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 이웃돕기 사업이며, 각종 서비스를 통해 매월 25가구가 지원을 받고 있다.

이불세탁 봉사를 받은 주민은“날씨도 추운데 수술을 앞두고 있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마음 따뜻한 분들의 도움을 받으니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dnaks2ehd,  신년 떡국 나눔 행사

우만2동(동장 최남일)에서는 지난 2일 새해를 맞이하여 관내 7개소 경로당 회장단, 주민자치위원장, 동직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떡국 나눔 및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안상현 현대아파트 경로당 회장은 “새해를 맞아 동사무소에서 이렇게 맛난 떡국을 대접해주고 동직원들이 새해인사를 해주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올 한해 좋은 일만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최남일 동장은 “어르신들이 올해도 건강하시고 밝게 웃으시길 바라고, 황금돼지띠인 만큼 어느 때 보다도 복 많이 받으시고 편안히 생활 하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