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체류지 변경 신고 외국인 무료배부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체류지 변경 신고 외국인 무료배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1.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박익종)에서는 올해 1월부터 고등동 단체연합회 후원으로 체류지를 변경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종량제 쓰레기봉투(10리터) 무료 배부를 실시한다.

 종량제 봉투 배부와 함께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구성되어있는 안내 홍보물을 나눠주며 쓰레기 분리배출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고, 무단투기 행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종량제 봉투를 무료로 나눠줌으로써 외국인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무단투기를 최소화하고 한국 생활 기본질서를 지키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국인들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정착되면 고등동은 무단투기가 현저히 줄어들어 깨끗한 마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만1동, 민원실 감동의 환영데이

우만1동(동장 한장수)에서는 매월 첫째 날 ‘민원실 감동의 환영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환영데이 행사는 매월 첫째 날 행정복지센터를 첫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며 작은 배려와 큰 감동으로 민원인과 소통하는 이벤트 로 동 단체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은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여했다.

 2019년 1월 첫 방문 민원인은“민원서류를 발급 하러 왔는데, 생각지도 못한 선물과 환대를 받아서 기쁘고, 올 한해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2019년 황금돼지해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정이 넘치는 우만1동을 만들고자 단체원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