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매탄1동, 따뜻한 겨울나기이웃사랑 물품기부 잇달아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매탄1동, 따뜻한 겨울나기이웃사랑 물품기부 잇달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3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동장 유혜숙)에 관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이웃사랑 나눔 물품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31일 대도통상(대표 안지은)은 영통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0kg 50포를 후원해 관내 저소득 가정과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전달했다.

용인대 한국태권도는 크리스마스 라면 트리로 활용된 700여개의 라면을 후원해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고,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청소년 중 생활형편이 넉넉하지 않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2명에게 장학금 각 50만원을 지원했다.

유혜숙 영통1동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물품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후원해 주신 물품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매탄3동,‘홀몸어르신 행복한 새해맞이’떡국떡 나눔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와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1일 관내 홀몸어르신 50명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담당,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독거노인관리사가 새해맞이 떡국떡 50박스를 마련해 관내 홀몸어르신 50명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새해 안부 인사와 함께 말벗이 되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복희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연말이면 자식들 생각에 더 쓸쓸해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면 가슴이 먹먹했는데 이렇게 찾아뵙고 손도 잡아드리고 정겨운 새해 덕담도 주고받으니 아이처럼 환하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호승 매탄3동장은 “연말이면 특히 홀몸어르신들이 소외감를 느끼기 쉬운데 나눔과 효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