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 텃밭 분양 접수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 텃밭 분양 접수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운동, 연말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동장 박승진)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1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2019년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 텃밭 분양 신청을 받는다.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은 서둔동 산 11-1 등 3필지에 위치한 텃밭정원으로 2013년 여름까지 쓰레기와 잡풀이 가득한 곳이었으나, 서둔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 주민들이 100여 톤의 건축폐기물을 수거하고 수도를 설치하는 등의 노력으로 주민들에게 텃밭을 분양할 수 있게 됐다.
 
여기산 커뮤니티 가든 분양 신청은 서둔동·탑동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1949년 3월 이전 출생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권자, 셋째 이상의 자녀를 둔 사람과 서둔동 마을만들기 분야에 공헌한 자에게는 우선 추첨권을 부여한다.

텃밭은 구획별 약 10㎡로 24가구에 분양되며 접수기간 내 서둔동 행정복지센터(☎031-228-6668)에 신분증과 관계서류를 지참해 방문신청 하면 된다.

-구운동, 연말 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지난 26일,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선자)는 관내 독거어르신들에게 사골국물과 떡을 전달했다.

행사는 2018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인적안전망 평가에서 최우수 동으로 선정되어 받은 시상금으로 추진되었으며 남은 금액도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홍명숙 구운동장은 “동 단체원, 맞춤형복지팀 직원, 후원자 등 모두가  열심히 나눔을 실천한 결과로 수원시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8년 한 해 동안 선행파도타기 기부릴레이,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8월의 크리스마스 나눔 행사, 장수사진 촬영, 행복 나눔 쿠폰사업, 겨울나기를 위한 수면바지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