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파란꿈 장밋빛 행복으로 가득한 우리 동네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파란꿈 장밋빛 행복으로 가득한 우리 동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1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30분께 이불세트 지원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은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와 사랑나눔 일일찻집을 개최했다.

파장동 단체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작품발표회는 단체원과 주민 등 3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국악, 실버댄스, 라인댄스, 난타, 하모니카, 노래교실, 통기타 등 8개 팀이 무대로 나와 지난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최종건 위원장은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멋진 작품을 선보인 강사와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파장동의 발전을 기원했다.
 임유정 동장은 “많은 분들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개최가 이뤄진 것 같다며,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파장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율천동, 동인적안전망 평가 최우수상 시상금 전액 기부

율천동은 지난 18일 ‘2018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인적안전망 평가’에서 최우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전액을 기부했다.

동 인적안전망 운영평가는 ▲운영평가 ▲역량강화 ▲활성화 노력분야 등 총 3개 분야 16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율천동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간자원 확보, 역량강화 프로그램, 민관협력 활성화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2018년 한 해 동안 새학년 학용품비지원,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지원, 실버카 지원, 폐지 줍는 어르신 나들이, 우리 동네 문화탐방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최승래 동장은 “올 한해 협의체 위원들과 동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의 노력, 율천동민의 협조로 이뤄낸 성과로 주민을 위해 사용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복지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30분께 이불세트 지원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민․관협력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홀몸노인 30가구에 겨울용 이불세트를 지원하고 안부 등을 확인했다.
 
이 사업은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거동이 불편하고 생활이 어려운 홀몸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부터 관내 홀몸 노인들에게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위기가구 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우병민 동장은 “2019 기해(己亥)년 새해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복지위기가구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