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12월 안전점검의 날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 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12월 안전점검의 날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 캠페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박래헌)는 7일 이의배수지(수원시 궁도장) 인근 등산로에서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하여 「건조기 대비 산불예방」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산불조심기간(11.1.~12.15.)을 맞아 영통구청장을 비롯한 영통구 공무원들과 산불감시원, 여성민방위대원 등 약 3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광교산 동산객들을 상대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입산 시 라이터, 버너 등 인화물질 반입 금지와 담배꽁초 투기 금지에 대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최근 5년 동안 경기도 내에서 발생한 산불 원인의 38%가 입산자들의 실화”라며,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시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에 힘쓰는 등 경각심을 높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매탄2동, 동절기 대비 월동장비 점검

매탄2동(동장 이철수)은 지난 6일 동절기 제설작업을 대비하여 월동장비 점검을 실시했다.

월동장비 점검에 매탄2동장 및 직원들은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 창고 내의 월동장비를 꺼내어 점검을 하였으며, 이상 있는 장비들은 수리하거나 추가 구입하여 겨울철 강설에 대비하였다.

이철수 매탄2동장은“매탄2동 주민들에게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원활한 교통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월동장비 점검을 끝마쳤다.

-광교1동, 써밋플레이스 광교 입주자대표회의 성금 전달식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일 써밋플레이스 광교 입주자대표회의와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성금은 해당 단지 내에서 입주자들의 화합을 위한 행사시 모금된 성금으로 입주자대표회의는 이 성금을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본 행사에는 해당 단지 관리소장 및 통장, 경로당 회장이 참석했다.

유미리 관리소장은 “입주자들의 화합을 위한 행사에서 모은 성금을 기부하게 되어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 관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한준수 광교1동장은 “써밋플레이스 광교 입주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씨에 감사를 표한다. 이런 주민들 덕분에 광교1동이 더욱 발전할 수 있다. 전해주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감사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영통1동, 함께하는 복지!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 실시

영통1동(동장 유혜숙)은 7일 관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통1동 복지리더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함께하는 복지!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함께하는 복지! 함께하는 힐링!’은 지역의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복지 사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복지 마인드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더 나아가 마을공동체 실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김미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총무는 “본 교육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복지 마인드가 더 강화되어 우리 동 복지공동체 실현에 더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