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정 소식...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정 소식...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2.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4일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 한 해 동안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와 주민 등 500여명을 초청하여 2018년 사랑과 감사의 송년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사회는 뮤지컬배우 길성원씨가 진행을 맡아 자원봉사자들이 한 해 동안 활동한 영상을 시작으로 음악회 문을 열었다.

이어 장안구여성합창단의 수준 높은 합창공연과 수피아 어린이밸리댄스팀의 깜찍하고 귀여운 무대, 정(情)만천하팀의 중국소수민족 전통공연, 한울림의 마음을 울리는 색소폰 연주, 줌-스 방송댄스팀의 열정 가득한 댄스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녹였다.

특히, 정(情)만천하, 줌-스, 한울림 공연팀은 평소에도 요양원과 경로당 등을 찾아 재능기부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팀이어서 이날의 공연이 더욱 의미 깊었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한 자원봉사자 송년음악회는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취지의 열리는 뜻깊은 행사로 신태호 장안구청장은 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와 공연팀 등과 일일이 악수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정자1동, SKC수원공장 김장김치 300박스, 백미 100포 기탁
 
SKC수원공장은 지난 4일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김치 300박스와 백미(10KG) 100포를 정자1동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사랑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김장김치와 백미는 관내 수급자, 차상위 계층,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300세대에게 전달된다.
 
SKC수원공장 최정석 공장장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소외된 이웃들이 나눔을 통해 희망을 가지길 바란다며, 언제나 지역의 동반자로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우병민 동장은 “따뜻한 온정을 전해준 SKC수원공장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율천동, 비엔아이 스포에듀 방한화 70개 기부
 
스포츠 전문교육기관 비엔아이 스포에듀는 지난 4일 연말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화 70개를 율천동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방한화는 율천동의 저소득 홀몸노인 70명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전에 어르신의 발사이즈를 일일이 조사해 준비했다.
 
신발을 받은 한 노인은 “겨울이 추워도 매일 걸어다니며 운동을 해야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백현수는 대표는 “나눔을 하고 싶은 마음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이렇게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승래 동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 해주어 감사드리며, 추운 날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은 없는지, 도움이 필요한 가정은 없는지 더욱 잘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파장동, 우리 동네 낙엽 대청소 구슬땀

파장동은 지난 4일 통장협의회 등 단체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철 낙엽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도로변에 낙엽을 수거하여 보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한편 적치된 쓰레기도 함께 수거했다. 또한 수거된 낙엽과 쓰레기는 차량을 이용하여 즉시 매립장으로 운반했다.
 
임유정 동장은 “주민들과 하나 되어 청소를 하고 보니 우리 동네가 깨끗해졌다며,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환경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