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정 소식, 겨울철 화재 .전사고 예방 활동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정 소식, 겨울철 화재 .전사고 예방 활동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20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권선구지회(지회장 최영애)는 지난 20일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개업공인중개사도 동참할 것을 협의했다.

 부동산중개 시 전기, 가스, 소방시설 확인을 철저히 하고 소방시설법 상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아파트 및 기숙사 제외)의 소유자는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함을 안내하며 특히, 건물소유자가 거주하지 않는 공동주택 등의 경우 건물소유자에게 전기, 가스 소방시설 등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대하여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개업공인중개사도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참여해 종로 고시원 사고 같은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권선1동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체험

권선1동(동장 안병철)은 지난 19일 관내 어르신을 모시고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 사업으로 실시했으며 찹쌀반죽을 도넛으로 만들고, 끓는 물에 도넛을 익힌 후 식혀 으깬 물 반죽에 메주가루, 쌀 조청을 넣으며 전통방식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들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오늘 담근 고추장은 권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홀몸 어르신 3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세류1동, ‘정성 가득 행복 김치’전달

세류1동(동장 곽도용)은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김장 나눔 행사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홀몸 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을 나눠드려 추운 겨울을 지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추진했다.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문고 등 40여명의 단체 회원과 지역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들은 훈훈한 분위기 속에 김치를 담가 170세대의 이웃에 전달했다.
 
이해자 세류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 동은 부녀회 회원이 많지 않아 김장 나눔 행사를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이틀 동안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김장을 끝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매월 반찬 만들기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선2동 ‘민방위 비상소집훈련’

권선2동(동장 김충환)은 ‘편성 5년차 이상 대원 민방위 비상소집훈련’을 지난 19일 실시했다.

민방위 대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원들의 편성제대별 임무고지, 각종 안보교육, 화재 대응 요령 등의 안내가 이어졌다.

동 관계자는 “이번 민방위 비상소집훈련은 각종 재난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대원들의 신속한 응소능력을 기르고자 마련했다. 위급상황에서 대원들이 생활안전 지킴이로서의 역량을 침착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훈련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상소집훈련에 응소하지 못한 대원들은 21일에 진행하는 권선2동 자율참여훈련에 참여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