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정 소식 우만1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대표 간담회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정 소식 우만1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대표 간담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동장 한장수)에서는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장, 15개 프로그램 수강생 대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2019년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 수강 관련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 청사를 신축, 이전하여 새로 주민자치센터를 운영해 온 1년간의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도 서로 협력하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수강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원활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만1동, 1차 보충 비상소집훈련

우만1동(동장 한장수)은 지난 19일 5년차 이상 관내 및 관외 민방위대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1차 보충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민방위대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저녁 8시에 소집하여 편성제대별 임무고지, 지진 및 화재대피 등 비상시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장수 우만1동장은 "지진 등 재난에 대한 대응지식 및 경험 부족은 실제 재난 발생 시 큰 피해로 이어 질 수 있다. 생활 속 민방위 교육을 통하여 재난예방 및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동요령을 숙지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한편, 비상소집훈련 응소제도는 현지교육제도에 준해 지역제한이 없기 때문에 민방위 대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 가까운 소집장소로 응소할 수 있다.  

-화서2동, 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찬 출발

화서2동(동장 박용민)에서는 지난 19일 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16명의 위촉장 전달 및 임원진 구성을 시작으로 11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1기 위원장을 역임한 신경안 위원을 2기 위원장으로 재신임하면서 기존에 추진하던 동 특화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알코올 중독 및 저장강박증으로 집 내·외부에 쓰레기를 쌓아둔 채 비위생적인 환경에 살고 있는 대상에 대한 지원 논의가 이루어졌다. 지원대상자에 대한 외부 쓰레기 작업은 1차례 이루어졌으나 거주지 내·외부 환경개선 및 대상자의 알코올중독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여 대상자의 자원연계 지원을 결정했다.

박용민 화서2동장은 “새로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을 적극 추진해 잠재적 복지사각지대 주민까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