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메이커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8.11.2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제조, 콘텐츠 융복합, 디자인, 제품개발 분야의 예비창업자 교육프로그램인 ‘메이커 창업스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메이커스(Makers)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1인 제조기업’을 말한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도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지난 7월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3D프린터, CNC조각기, 레이저 가공기 등 17종의 메이커 장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초기단계 기업 등에게 다양한 메이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커 창업스쿨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나만의 지식재산권 확보하기 ▲시제품 개발 전략 ▲정부지원 창업제도의 이해와 활동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계획서 발표 능력 함양 및 모의 심사 등 총 6회의 단계별 수업으로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28일부터 12월 13일까지 3주간 매주 수‧목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 알림마당 - 교육 및 프로그램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부천메이커스페이스(032-623-809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