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식품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식품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등 겨울철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15일 식중독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김장철을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 고객이 많은 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식중독 예방 내용을 담은 홍보물을 배부하고, 시장 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요 감염경로 및 대응요령 및 올바른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방법을 홍보했다.

노로바이러스는 다른 식중독 바이러스와는 달리 기온이 낮을수록 더욱 활발해져 겨울철 식중독의 주범으로 꼽힌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식물 조리 시 세정제로 손을 깨끗이 씻고 어패류 등 해산물을 조리할 때는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도록 도마·식칼 등 조리도구를 구분해서 써야한다.

-구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 신청 접수

구는 12월 4일까지 ‘2019년도 유기질비료 지원 사업’신청을 받는다.

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 자원화를 촉진하고 토양비옥도 증진과 토양환경 보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농지소재지 관할 행정기관에 신청해야 하며, 권선구 농지는 권선구청 경제교통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관리하는 농업경영체로 등록했거나 등록 예정인 경우에 한하며, 등록 예정인 경우에는 비료 공급 단계 전까지 경영체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지원 내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며, 지원조건은 포대당(20kg) 유기질비료는 1천700원,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라 특등급 1천700원, 1등급 1천600원, 2등급 1천400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청 경제교통과 산업팀(031-228-63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입북동,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입북동(동장 이현주)은 지난 16일 환경관리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관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도배·장판)을 실시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특화사업으로 ‘독거어르신 따듯한 밥상 나눔 행사’와 더불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사전에 지역주민으로부터 추천받은 가정을 방문해 상담을 하여 도배·장판 교체작업에 대한 세부적인 요청사항을 수렴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위해 욕구조사를 실시했다.

행사 당일에는 집안 내 쓰레기를 치우고 의류 및 집기류 정리 등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새 이불을 전달하고 고장 난 세탁기를 수리했다.

이순옥 입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달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하자마자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이런 뜻깊은 행사를 추진하게 되어 행복하다.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가정에 따스한 온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지원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