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공직자, 내 고장 권선 바로알기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공직자, 내 고장 권선 바로알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는 6일 지역봉사에 앞장서는 동 단체장과 올해 첫 발령을 받은 권선구 새내기 공직자 등 50여명과 함께‘권선구 경계길 걷기’ 행사를 추진했다.

경계길 걷기는 입북동 왕송저수지 인근 해누리어린이 공원을 시작으로 칠보산 능선, 오목천동 수원국유림관리소까지 13.51km에 달하는 구간을 3개로 구분해 구간별로 마을 주민들의 지역유래 설명을 듣고 미션을 진행했다.

구간은 의왕시와 안산시 그리고 화성시가 접해있는 경계 지역으로, 행정업무를 추진하는 공직자로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을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걸으며 구 경계를 알아보기 위해 설정한 것이다.

경계순례에 참여한 정정영 권선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권선구의 경계를 돌면서 우리 지역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다”며 “힘들고 고된 시간이었지만 우리 고장에 대한 애착심과 자긍심을 느낀 소중하고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서둔동 새마을지도자후원회, 새마을단체 농업용 관리기 전달

서둔동 새마을지도자후원회(회장 이영실)는 지난 5일 새마을지도자 단체에 농업용 복합 관리기를 전달했다.

그동안 새마을지도자 단체에서 휴경지 경작을 위해 농업관리기를 대여하여 사용함에 따른 불편함이 있었는데 새마을지도자후원회의 지원으로 불편함이 해소되었다.

또한 각 동에서도 휴경지 경작 시 필요할 때 마다 기계를 빌려 쓸 수 있게 되었다.

김정일 구 새마을협의회장은 “농업용 복합관리기를 후원해 주어 정말 감사드리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열심히 농사를 짓겠다”고 말했다.

-세류3동‘세류 Fam 행복하Go’ 가족캠프 추진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지난 3일, 4일 양일간 둘다섯해누리(화성시 서신면 소재 장애인생활시설)에서 ‘세류 Fam 행복하Go’ 가족캠프를 추진했다.

캠프는 세류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희망꿈나무 용돈 받기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및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 6세대를 대상으로 승마체험, 숲속놀이, 목공, 미로활동 등의 체험활동과 부모자녀교육, 우리가족 버킷리스트 작성 등 가족 간 교감 및 사회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가족캠프를 준비한 세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이 앞으로도 소통하며 가족애가 가득한 가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동, ‘합동소방훈련’실시

 평동(동장 이상균)은 지난 5일 청사에서 고색119안전센터와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청사 내 3층 화재가 발생했음을 가상으로 설정하고 경보, 화재 신고, 중요 문서 이송, 긴급 대피 및 화재진압 임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진행했다.

 자위소방대원들과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민원인들은 소화기·소화전과 소방분전반 사용법을 배우며, 긴급 대피훈련도 함께하며 소방훈련에 최선을 다했다.

 이상균 평동장은 “적극적인 훈련 참여로 화재초기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지속적인 소방훈련과 교육을 통해 청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