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정 소식, 직원과의 즐거운 11월의 만남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정 소식, 직원과의 즐거운 11월의 만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한상율)에서는 지난 1일, 11월의 만남을 개최하였다.

이번 월의 만남에서는 구정 홍보영상 ‘10월의 팔달은’ 상영과 시민 및 공무원 표창 수여, ‘커피 조선을 깨우다’라는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하여 알차고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만남은 구정 홍보영상 ‘10월의 팔달은’상영은 지난 달 관내에서 개최된 화성문화제의 다채로운 현장 모습과 시민들이 하나되는 자리인 수원시 한마음체육대회에서 직원들과 시민들의 모습을 담는 등 팔달구의 다양한 모습을 스케치하여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각종 행사가 많았던 10월에 수고한 모든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동절기 강설에 대비하여 부서별 설해대책을 수립하여 겨울철 설해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할 것을 당부하였다.
 
- 서2동, 자장면 데이 행사 개최

화서2동(동장 박용민)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1일, ‘사랑나눔 자장면데이’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수원성 감리교회 후원으로 개최하였으며, 수원성 감리교회는 각종 봉사 및 이웃돕기에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명절마다 이웃돕기 물품과 어르신들의 이동시 차량을 지원하는 등 든든한 지역사회 복지후원자이다.

행사에도 교회절기인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관내 홀몸어르신, 저소득층,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200여명을 초대하여 맛있는 자장면을 대접하고, 백미(10Kg) 80포를 후원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의 모범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고맙고 맛있게 먹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돌보아 주어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수원성감리교회 지상천 목사는 “화서2동과 협력하여,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산동, 주민자치센터 간담회 실시

매산동(동장 오병철)에서는 지난 1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주민자치 위원장 및 위원, 프로그램 강사, 동장 등 총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관련된 건의사항 및 개선방안에 관한 의견을 나누었다.

동은 간담회를 통해 내년도에는 신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여 더욱 더 많은 회원을 모집하고 자치센터를 활성화하자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김인수 주민자치위원장은 “매산동 주민자치센터가 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사람 향기 가득한 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서1동, 이·미용 봉사 실시

화서1동(동장 송성덕)에서는 지난 1일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봉사를 실시했는데, 추운 날씨에도 20여명의 어르신들이 방문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미용 서비스는 2017년부터 관내에 소재한 영광미용실 최미자 원장의 무료봉사로 현재까지 나눔이 이어가고 있으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어르신에게 이·미용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 비용을 줄여 드리고, 말벗서비스를 통해 정서적 지원도 제공하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봉사서비스이다.

송성덕 화서1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매달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영광미용실 원장님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등동, 어르신 힐링 숲 체험프로그램

고등동(동장 박익종)에서는 지난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함께 소외되고 어려운 홀몸어르신 20여분을 모시고 양평 용문사 인근 숲과 두물머리나루를 견학하는 ‘어르신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는 의지할 곳 없이 외로운 홀몸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사회적 고립감 해소를 위해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 사업으로 추진했으며, 협의체 위원 17명이 어르신과 함께 동행하여 산책도 하고 말벗도 되어주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힐링 숲 체험에 참여한 어르신께서는 “대부분 집이나 경로당 등 한정된 공간에서 시간을 보냈다.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기 좋고 멋있는 장소에 나들이 할 수 있어 우울감이 많이 해소가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인자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