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소기업인 大賞은 누구?
상태바
수원시, 중소기업인 大賞은 누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11.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필옵틱스 한기수 대표가 ‘2018 수원시 중소기업인 大賞(대상)’에서 종합대상을 받았다.

또 직원 기숙사 운영·자녀 학자금 지원 등으로 노사화합에 이바지한 ㈜에스에이치텍 윤성환 대표가 노사화합부문상을 받았다.

친환경 콘크리트 블록을 개발해 환경부로부터 환경지표인증을 받은 ㈜코우 권혁우 대표가 창업 및 벤처부문상, 경기도 여성고용우수기업으로 청년내일채움 공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등으로 수원시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는 ㈜에이케이테크 김용대 대표가 일자리창출부문상을 받았다.

수원시는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열고, 한기수 대표와 기술개발·수출진흥·창업 및 벤처·일자리창출·노사화합 등 5개 부문 수상자에게 트로피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한기수 대표는 우수한 광학설계기술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 지난해 7000만 달러(약 797억 원)의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2008년 설립된 ㈜필옵틱스는 삼성전자와 삼성 디스플레이 협력업체로 세계 최초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제작공정에 필요한 레이저 글래스 커팅(Laser Glass Cutting)장비를 삼성 디스플레이와 공동개발했다.

세계최초 가시광 통신을 이용한 무선인식장치인 ‘가시광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를 개발한 ㈜아이디로 강양기 대표가 기술개발부문상, 반도체 제조공정용 장비(Reflow Oven) 개발로 1700만 달러(약 193억 원)의 수출을 기록한 ㈜헬러코리아 박현 대표가 수출진흥부문상을 받았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기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현장에서 흘린 땀방울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원 중소기업인 대상은 기술개발·수출진흥 등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수원시 위상을 높인 우수 중소기업인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