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국내 최초의 여자 아이스하키 실업팀 ‘수원시청 여자아이스하키팀’ 첫발
상태바
수원시, 국내 최초의 여자 아이스하키 실업팀 ‘수원시청 여자아이스하키팀’ 첫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11.0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국내 최초의 여자 아이스하키 실업팀인 ‘수원시청 여자아이스하키팀’이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여자아이스하키팀 감독, 코치, 선수 11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창단식은 12월 중순쯤 개최할 예정이다.

여자아이스하키팀 김도윤 감독, 14명으로 골리 코치는 김증태(56) U-18 국가대표 골리 코치, 장비 코치는 천문성(28)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장비 매니저가 선임됐다.

선수는 평창동계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참가한 최지연·이연정·박채린·조수지·박종아·한수진·한도희·고혜인 선수를 비롯해 국가대표를 지낸 임진영·박종주·안근영 선수 등 11명이다.

선수단은 11월 1일 수원선수촌에 입촌하고, 광교복합체육센터가 완공(2021년 예정)될 때까지 탑동아이스하우스에서 훈련한다.

여자아이스하키팀은 내년부터 여자아이스하키 썸머리그에 참가한다. 또 남자 중학생 아이스하키리그 참여를 협의 중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수원시청 여자아이스하키팀에 한국 여자아이스하키의 미래가 달려있다”며“남북관계가 더 개선돼 북한 여자아이스하키팀과 교류전이 성사된다면 한반도 평화에도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