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구정 소식, 팔달연합회 10월의 만남 개최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구정 소식, 팔달연합회 10월의 만남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한상율)는 지난 31일 구청 상황실에서 팔달연합회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중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10월중 시‧구정 홍보 자료 설명과 함께 팔달연합회에서 지원한󰡐팔달어울림 음악회‘,󰡐수원시 한마음체육대회󰡑등의 사업추진 내역을 공유했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팔달에 애정을 가지고 봉사정신으로 팔달구의 발전을 위해 힘쓰는 팔달연합회에 감사드리며, 특히 9월, 10월에 개최한 팔달어울림 음악회와 수원시한마음체육대회 등의 구민행사에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신 점에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금식 팔달연합회장은 “구민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는 팔달연합회의 일원으로써 당연히 해야 할 일이며, 앞으로도 팔달연합회는 시·구정에 적극 협조하며 구민 모두가 행복한 팔달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12월중 시민정보화교육 개강

구는 15일부터 30일까지 팔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12월중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 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2월(제11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중급반 GTQ포토샵(오전 9:30~11:30)반과 스마트폰 활용(오후 13:00~15:00)반을 팔달구청에서 운영하고, 초급반 컴퓨터기초(오전 9:30~11:30)반을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할 예정으로 팔달구청 홈페이지 빠른메뉴 탭에서 시민정보화교육 메뉴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 (031-228-7299)으로 문의하거나,
수원시시민정보화교육홈페이지(https://www.suwon.go.kr/web/ite/BD_index.do)를 참조하면 된다.

-매산동, 새마을부녀회 반찬 나눔

매산동(동장 오병철)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지난달 31일 매산동행정복지센터 부녀회 조리실에서 홀몸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행사는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삼계탕, 연근조림, 열무김치, 멸치아몬드볶음 등의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관내 홀몸어르신 40명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옥선 새마을부녀회장은 “부녀회원들의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들었으니 홀몸어르신들께서 반찬을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사랑과 정성이 담긴 밑반찬 나눔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서1동,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화서1동(동장 송성덕)은 지난 31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 동 직원, 방문민원인,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이 참여하여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소방훈련은 청사 내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인명과 공공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화재신고와 피난, 구조·구급,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 사용법 및 실습 순으로 진행했다.

동은 10월 31일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과 만나는 특별한 시간인 ‘웰컴 투 동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이웃 간의 소통 단절을 극복하고, 함께 더불어 사는 동네를 만들고자 전입 주민, 다문화 이주민 및 기존 주민을 초대하여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우리 동네 이야기를 나누는 등 주민들의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오늘 행사로 이웃도 만나고 우리 동네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성덕 화서1동장은 “웰컴 투 동말 행사를 통해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화서1동을 알아가는 특별한 시간이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이웃과 화합하고 소통하여 정겨움이 가득한 마을 만들기에 함께 노력할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우만1동, 매월 첫째 날 민원실 첫 방문 환영

우만1동(동장 한장수)에서는 지난1일 주민센터를 첫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민원실 환영데이’를 운영했다.

환영데이 행사는 매월 첫째 날 행정복지센터를 첫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기념품을 전달하여 민원인과 소통하는 이벤트로, 지난 3월부터 동 단체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달은 노재분 새마을부녀회장이 참여했다.

11월 첫 방문 민원인은“민원서류를 발급하러 왔는데, 뜻밖의 선물과 환대를 받아서 기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노재분 새마을부녀회장은“정이 넘치는 우만1동을 만들고자 단체원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동은 지난달 31일 행정복지센터 중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자치행정분과는 하반기 분과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설문조사 결과 보고 및 검토 후, 2019년도 1분기 수강료 인상과 강사료 지급 방식 변경 건에 대해 토론했다. 

하반기 설문조사에서 수렴된 자치센터 운영 관련 다양한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강사료 현실화의 필요성이 대두되었고, 강사료 지급 방식을 변경하고 수강료를 인상하는 방향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수강생 및 강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프로그램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