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정 소식,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원 교육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정 소식,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원 교육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조인상)는 1일 오전 9시 소회의실에서 주영수 녹지공원과장 주재로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원, 직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산불예방감시 및 진화 활동을 위한 ‘2018 가을철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칠보산 등산로 영상 감상 후 진화대원의 근무요령, 산불진화 지침과 안전, 산불감시초소, 칠보산 등산로 주요구간 위치와 신속한 접근방법, 산불 위험요인 확인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했다. 아울러 근무 시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했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산불예방진화대원 교육, 입산객 관리·계도 등 원인별 맞춤식 산불예방으로,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민·관·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산불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구민과 함께하는 '칠보 어울림 음악회'

구민이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특별한 음악회가 11월 3일 오후 2시 금곡동 소재 어울림 공원 광장에서 개최된다.

늦가을의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칠보 어울림 음악회』는 금곡동 밸리댄스 ‘멜리사플라워’, 호매실동 방송댄스 ‘런피플’, 입북동 ‘신바람어머니합창단’, 중촌초등학교 ‘솔빛나래 오케스트라’, ‘수인선 통키타 연주단’이 식전공연으로 음악회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지는 축하공연은 개그맨 박세민의 사회로 추가열, 신유, 심신, 프리즘, 7080그룹사운드 대한사람 등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가수들로 구성했다.

칠보 어울림 음악회는 공연 당일 현장에 오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세류3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지난 31일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을 했다.

컨설팅은 보건복지 서비스의 중요성이 증대하면서 보건복지서비스의 성공적 정착과 담당자의 효율적 업무수행능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경기복지재단이 추진한 컨설팅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안내, 통합 사례관리 절차에 관한 주제로 3시간동안 진행됐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복지욕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지원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류1동, 소(소소한).나(나눔).무(무한공감) 친환경 플리마켓 개최

세류1동(동장 곽도용)은 새마을 문고와 함께 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누구나 참여해 순환 경제를 체험할 수 있는 ‘소나무 친환경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플리마켓은 주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자원을 순환시켜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고, 우리 마을에 나눔과 기부문화를 정착시켜 많은 주민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추진했다.

행사는 중고 물품 및 수공예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참가비 및 기부금은 연말 사랑의 공동모금회로 전액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아이가 직접 챙겨 와서 하나라도 더 팔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흐뭇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