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소식...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소식...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달 31일 수원소방서 남부119안전센터, 수양엔지니어링, 여성지원민방위대와 함께 ‘2018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청사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한 화재경보비상벨 작동과 비상안내방송으로 시작됐다. 청사 내의 전 직원들은 자위 소방대원들의 피난유도에 따라 신속히 대피장소로 이동해 화재진압과 응급조치에 대한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실습 교육내용은 소화기와 옥내소화전을 사용한 화재진압 방법과 심폐소생술, 제세동기 사용법 등이었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기관인 만큼 화재예방과 화재발생시 대처능력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구, ‘역사 속 태극기’순회 전시회 개최

구는 태극기 변천사를 한 눈에 보여주는 ‘역사 속 태극기 사진전’을 오는 5일부터 내년 5월 3일까지 총 128일간 12개소에서 순회 전시한다.

‘2019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에서는 문화재청에 등록된 근대 태극기 사진 17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서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영통구청, 관내 행정복지센터 2개소, 도서관 3개소, 학교 6개소 총 12개소에서 이어진다.

-구,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힐링교육

구는 지난 달 31일,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힘내세요 선생님! 스마트영통 활력보육을 위한 보육교직원 힐링교육’이라는 주제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 140여명이 참가해 직무스트레스 완화와 스트레스 관리 방법 등을 배우고 과중한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한 교사는 “정말 유쾌한 시간이었다”면서 “마음가짐 하나가 내 인생을 어떻게 좌우 하는지, 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칠지 돌아보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문용 가정복지과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육교직원의 즐거운 마음이 필수적”이라며 “보육교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아이들과 교사들 모두가 만족하는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기 민간위원 상시 공개모집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지윤)는 제2기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을 상시 공개모집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발굴망 구축, 복지자원 관리 및 서비스연계, 특화사업 추진 등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법적 민‧관협력 단체다.

지원 자격은 사회보장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단체 등의 실무자이거나 지역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사람으로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박지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고, 앞으로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에 더욱 매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교2동 이·미용 정기봉사활동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중태)는 지난 달 31일 관내 만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광교호수마을 휴먼시아32단지아파트 경로당에서 정기 미용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미용 봉사는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와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들의 봉사로 진행됐으며, 10여명의 봉사자들이 노인들에게 헤어커트와 염색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름다운 인생, 나도 꽃청춘’이라는 사업명으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마다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정기 미용봉사활동은 지난해 5월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학장 김영순)와 체결한 관·학연계협약의 후속 사업이다.

김영순 수원뷰티실용전문학교 교장은 “봉사활동을 할 때마다 항상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며 행복함을 느낀다. 우리 학생들도 봉사의 즐거움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