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늘e 학습플랫폼"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장려상’수상
상태바
오산시, "오늘e 학습플랫폼"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장려상’수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10.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부산 BEXCO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에서 '오늘e ; 학습플랫폼 구축'사업으로 사업부문 장려상(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4년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에서 '시민참여학교'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올해 '오늘e ; 학습플랫폼 구축'사업으로 2관왕의 영광을 얻었다.

시는 2015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었고 2016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가입에 이어 2017년 아이부터 어른까지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지역 통합학습체계인 오산백년시민대학 설립했다.

'오늘e ; 학습플랫폼 구축'은 오산백년시민대학의 4대 전략 중 하나인 학습플랫폼 구축 사업이다.

 ‘오늘e’란 오산은 늘 배움터, 모든 e를 위한 평생학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습과 사람, 그리고 공간을 연결하는 학습플랫폼으로 소통 ․ 공유 ․ 참여 ․ 표준의 4가지 키워드를 갖고 추진했다.

 즉, ▲시민의 학습수요를 파악하고 최신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소통형 플랫폼 ▲운영요일 ․ 시간 등 각기 다른 유형의 학습공간을 관리할 수 있는 공유형 플랫폼 ▲15개 분야 1,335여명의 시민 활동가 역할을 개발한 참여형 플랫폼 ▲민․관․학 평생교육기관 정보 통합관리하고 개인 학습이력 및 강의 이력 통합 관리하는 표준형 플랫폼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e ; 학습플랫폼』은 오산시민의 30% 이상이 평생교육에 노출될 수 있는 기반이 되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평등한 온․오프라인 통합학습시스템으로 평생교육 유입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