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 제 9대 이우종 신임사장 취임
상태바
경기도문화의전당 제 9대 이우종 신임사장 취임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10.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문화의전당는 제 9대 사장으로 이우종(59)씨가 취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신임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 동대 대학원에서 정책학 석사 학위를 받고 경영과 정책분야에서 두루 경험을 쌓아온 행정전문가다.

재단법인 광장 정책자문위원 및 운영위원을 비롯해 한국사회여론연구소 상임고문을 지낸 인물로, 정부와 정당 정책의 가치를 연구하고 실현가능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행정분야 미래를 설계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해왔다.

또 공공분야가 환경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도록 정책과 정치컨설팅, 공동체의 방향설정, 가치 있는 사회적 의제 연구 등 정책경영 컨설팅 분야에도 강점이 있어 향후 경기도문화의전당 경영과 효율적인 정책운영에 큰 기대가 모아진다.

이 신임사장은 경기도문화의전당 향후 경영비전으로 ‘문화예술의 창작 및 육성’, ‘정체성 확립을 통한 경영의 일관적 방향성 제시’를 내놓았다.

세부내용으로는 ▲경기도문화의전당 기능과 역할을 창작 인큐베이팅 및 프로듀싱 분야로 확대․강화 ▲고유사업의 명료화와 차별화로 위상정립, 주요 핵심역량 창출 및 공익성과 기여도 확보 ▲중기발전계획 실시하여 새로운 아이덴티티 구상 및 예술사업과 공간운영, 경영, 관객서비스 등에 일관적 운영지침 마련을 통한 신뢰감 있는 메시지 전달 ▲예술 공공기능 확대로 도민의 문화복지에 기여하고 독창적 예술기관 운영 혁신모델 창출 등을 제시했다.

경기도문화의전당 임원추천위원회는 “기업에서 익혀온 경영마인드를 기반으로 향후 경기도립예술단의 발전과 기관의 도약을 위한 계획과 문화예술과 행정이 상호 인정․존중하여 문화예술경영이 더욱 발전될 것이라 기대된다”는 점을 추천사유로 꼽았다.
 
신임 이우종 사장은 ‘경기도문화의전당 임원추천위원회’ 의결을 거쳐 도지사가 임명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