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 '꿈을 만드는 청소년 Dream Maker'
상태바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 '꿈을 만드는 청소년 Dream Maker'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9.02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제1회 오산시진로진학박람회가  1일 오산시청에서 학생 및 오산시민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진학탐색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UNICEF, 국립생태원, KORAIL 등 관내·외 24개의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특별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3D펜 체험, 아두이노 RC카 조립 및 코딩 체험 등 메이커 스페이스 부스는 학생들에게 4차 산업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중․고등학교 1:1 진로진학 상담 및 진로 특강에서는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은 “한 장소에서 분야별 다양한 직업체험 및 진로상담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4차 산업 메이커 스페이스 체험이 가장 인상 깊었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진학에 대한 큰 고민을 하고 있는데 이번 진로진학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진로진학의 고민에서 벗어나 스스로 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