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참평등 행복 더하다 특강
상태바
화성시, 참평등 행복 더하다 특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7.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참평등 행복을 더하다의  특강, 영화상영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여성단체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 화성시양성평등상과 양성평등발전 유공자 시상이 있었다.

모두누림센터에서는 서천석 행복한 아이연구소 소장의 마음건강 소통법 특강이, 반석아트홀에서는 ‘엄마가 뿔났다’가족뮤지컬이 공연됐다.

6일에는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올바른 성문화를 공유하고 다양한 성문제를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행복한 성(性)문화 놀이터’가 7일 모두누림센터에서는 ‘우리가족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일일특강, 유앤아이센터에서 ‘제14회 화성시 예능경진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매일 두 차례 진행되는 어린이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등 1천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30일에는 55세 이상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요리교실이 진행됐으며, 3일에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다룬 영화 ‘아이 캔 스피크’가 상영돼 시민과 공직자 총 200여명이 관람했다.  

서철모 시장은 “일‧가정 양립은 가정의 행복과 기업의 생산성, 화성시의 경쟁력까지 높이는 발판”이라며, “다양한 양성평등 시책으로 일하기 좋고 살기 좋은 화성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