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 중앙이음터, ‘READY?DADDY!’10월말까지 초보아빠와 자녀, 멘토아빠
상태바
화성시 동탄 중앙이음터, ‘READY?DADDY!’10월말까지 초보아빠와 자녀, 멘토아빠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4.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는 이음터 강당에서 초보아빠들의 육아참여 프로젝트‘READY?DADDY!’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READY?DADDY!’는 육아에 관심은 있지만 서툰 30~40대 초보아빠들이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아빠들과 소통하며 체계적인 육아법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에는 초보아빠 30명과 3세~7세 아이 56명, 멘토아빠 4명 등 총 90명이 참여하며 5월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운영된다.

초보아빠들은 멘토아빠들이 제시하는 육아미션을 아이들과 체험하고 그 결과를 온라인으로 공유하며, 또래 아빠들과 육아에 대한 고민을 나누게 된다.

또한 이들을 위해 매월 1회 육아전문가의 강연과 오는 9월에는 1박2일 숲 캠프도 열릴 예정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초보아빠와 자녀, 멘토아빠, 마을 주민 등 120명이 참석해 아이스브레이킹과 마술공연, 놀이체험 등이 진행됐다.

조난심 동탄중앙이음터 센터장은 “아빠가 육아와 가사의 보조자가 아니라 또 다른 주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빠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발굴해 이음터가 마을 공동체 형성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