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인계동, 백세 인생샷 촬영, 행궁동 ,맞춤형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상태바
팔달구 인계동, 백세 인생샷 촬영, 행궁동 ,맞춤형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2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팔달구 인계동(동장 오민범)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어르신 열다섯 분을 모시고지난 21일 인계동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는「백세 인생샷!」사진을 촬영했다.

촬영은 LG전자 베스트샵 인계점(강수혁 지점장)과 정헤어(정성순 원장) 및 뷰티 컨설턴트 권은미님의 재능기부로 사전에어르신들의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을 거쳐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은 평생 처음 메이크업을 받아봤다며 전문가들이 직접 와서  정성스럽게 해주니 더 감사하다며 장수사진 촬영에 고마움을 표하셨다.

오민범 인계동장은 “이번 장수사진「백세 인생샷!」은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오늘 행사를 지원해주신  LG전자 베스트샵 인계점과 재능기부를 해주신 두 분께 어르신들을 대신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행궁동, 맞춤형 원스톱 이동상담센터 운영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손화종)에서는 지난 21일 기관 방문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정보 부족으로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소외계층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스톱(One-Stop) 이동상담센터' 를  운영했다. 

원스톱 이동상담센터는 수원시복지허브화추진단 주관으로 법무부 법률 홈닥터, 팔달구 보건소, 수원일자리센터, 한국토지주택공사 수원권주거복지센터 등에서 파견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한 자리에서 생활에 필요한  각종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 누구나 이동상담 센터에서  ▲생계유지 관련 복지 상담  ▲의료 상담·진료 ▲채권·채무 법률 상담  ▲일자리 안내·신청, 고용 상담  ▲임대주택 상담 등 각종 복지·민원 관련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손화종 행궁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은 "대상자들이 일일이 찾아가지 않아도 한 곳에서 모든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하반기에도 더 많은 시민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