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대학 집수리 과정 수강생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3.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집수리과정 상반기 수강생을 오는 26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집수리 과정은 쇠퇴가 진행되는 지역의 주민들이 자력으로 노후건축물을 관리․개선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실용 실습교육으로 올해 신설되었다.

금번 과정은 △안전한 공구사용법 △수전 및 양변기 설치 △창문 및 창틀 교체 △집곰팡이 예방 및 단열시공 △주택조명 및 전등회로 △잡수리 등 생활밀착형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된다.

기수별 30명씩으로 나누어 1기(교육기간 : 4.18~27)와 2기(5.9~18)로 각 8일간 교육한다. 교육장소는 수원 경기상상캠퍼스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경기도내 도시재생사업지역 14개소를 비롯하여 20년 이상 경과된 노후주택(아파트 제외)에 거주하는 도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들의 도시재생 이해도 증진 프로그램 운영,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지원 및 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 지원 등을 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도와 협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

금번 집수리과정 수강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ggur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