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2.0 추진 계획 발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스포츠클럽 2.0 추진 계획 발표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8.03.1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스포츠클럽의 새로운 대안과 방향을 담은‘2018년 학교스포츠클럽 2.0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학교스포츠클럽 2.0은 학교스포츠클럽에 대한 전반적인 성찰을 기반으로, 학교스포츠클럽의 양적 성장에 걸맞은 질적 성장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2.0의 주요 내용은 대회(경쟁)중심에서 학생활동(경험)중심의 체계 변화, 1인 1스포츠를 통한 교내 스포츠 활동의 내실화, 지역사회 스포츠클럽과 연계 강화 및 확대 등이다.

단위학교의 공통 활동은 교내 스포츠클럽 운영의 의무화, 학생주도성 신장을 위한 학생자치 스포츠클럽의 정착 지원, 배움과 성장에 집중하는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의 책무성 강화 등이다.

선택 활동으로는 우리 마을 리그(인근 학교 간 경기, 클러스터 리그 등), 꿈의 스포츠클럽, 꿈․끼 스포츠 진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확대하여, 진로 개척은 물론, 배려와 협력의 자세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학교스포츠클럽 예산(교육비특별회계 36억 2천 860만 원, 특별교부금 37억 8천 225만 원 등) 총 74억 1천 85만 원을 확보하여, 25개 교육지원청 및 초·중·고교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여학생체육활성화 등 총 10개 사업을 지원한다.

학생자치 학교스포츠클럽 운영지원비를 확대 편성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스포츠클럽을 조직·계획·실행하는 학생체육회, 학생심판, 학생기자단 등 학생주도성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