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현장중심 행정 로드체킹
상태바
장안구, 현장중심 행정 로드체킹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0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6일 시민의 안전확보와 시민불편사항해결을 위해 로드체킹을 실시했다.

로드체킹은 율천, 파장동 등 이전에 현장방문한 지역으로 조치사항 확인 및 진행사항 점검을 위해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실시됐다.

로드체킹은 이용영구청장, 행정지원과장, 생활안전과장, 건축과장, 건설과장, 율천동장 등 13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 불편 및 민원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율전동 성대역 4번 출입구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 및 방치자전거 정비, 보행로 조성 및 상부 조명 설치로 통행로 안전 확보, 율전지하차도 벽면 환경정비 등 보수가 시급한 곳은 즉시 정비토록 했으며, 율전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스쿨존 연장 및 보도설치도 지시했다.

이용영 구청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삶을 위해 현장중심 행정으로 발빠르게 대처하고, 모든 공직자들이 적극적 업무마인드로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 3월 중 주례간부회의 개최

구는 7일 구청장실에서 각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관내 주요 불편사항 해소, 봄철 화단 및 가로변 정비 등 부서별 주요 업무계획 및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스테이션 없는 무인대여자전거 앱 운영, 미세먼지 저감 정책, 청년 지원 정책사업 등 많은 시민들이 우리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조했다.

구는 구청장과 직원들 간의 소통행정 구현과 지속적인 현안사항 논의를 위해 매 주 부서장들과 주례간부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구,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4월2일까지 제출하세요

구는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특별징수명세서를 4월 2일까지 제출해 줄 것을 당부하는 안내문을 발송했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는 오는 4월, 2017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시 법인은 이자·배당소득에서 원천징수된 법인지방소득세를 기 납부한 세액으로 차감한 세액으로 신고하게 된다.

2016년에 개정된 지방세법에 따르면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세액 환급액 발생 시 본점에 일괄 환급하고, 본점과 지점 소재지 지자체간 사후 정산토록 하여 납세자가 특별징수납세지마다 환급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납세자의 편의를 제고하고 정산업무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특별징수명세서를 정확하게 작성해 특별징수의무자의 본점소재지 자치단체에 기한 내 제출해야 한다.

제출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직접방문제출 가능하며, 특별징수명세서 전자제출에 따른 파일형식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장안구 세무과(☎031-228-5519)로 문의하면 된다.

-정자2동, 통장봉사대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활동
 
정자2동 통장봉사대는 지난 6일 관내 홀몸어르신, 장애 가구 2곳을 방문해 방청소, 화장실 청소 등 찾아가는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은 평소 가사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의 어르신 댁을 방문해 부엌 및 집안 곳곳 청소를 해드리고 건강상태 등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장애인 가정을 찾아가 집안에 산적해있는 각종 쓰레기를 치우고 그릇, 냉장고, 가스레인지 청소와 가재도구를 정리하는 등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함으로써 불결한 주거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취와 질병을 예방하고자 했다.

박관철 통장봉사대 회장은 “정기적인 방문관리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크고 봉사자들도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발굴하여 깨끗한 보금자리 만들기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이와 같은 위기가구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가구 특성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