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3월중 구(區) 확대간부회의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3월중 구(區) 확대간부회의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3.0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2018년 3월중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구청 내 각 부서와 영통구 11개 동의 2월 주요 추진실적과 3월 운영 계획을 보고하고, 영통구의 새로운 비전인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상 속 문화 운동을 통하여 영통구민들이 손쉽게 주변에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각 부서와 동에서는 특색있는 사업을 제안 하였으며,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2018년 올 한해동안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박래헌 영통구청장은 “작은 문화 활동을 통하여, 구민들이 어디서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각 부서와 주민센터에서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 학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인형극 공연

구는 태장동 소재의 뜨란채 어린이집에서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새학기를 맞이하여 어린이집 입학식이 있는 날이어서 학부모들도 원아들과 함께 인형극 공연을 관람했다.

소리샘봉사단(단장 김영숙) 회원들은 원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도입부에 손유희 놀이를 진행하였고, 뒤이어 ‘단 방귀 장수’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한 학부모는 “입학식 날 전래동화 인형극 공연을 우리 아이가 관람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추운 날 외부로 이동하지 않고 원에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안성맞춤 프로그램인 것 같다”고 말했다.

-매탄4동, 주민화합 한마당 대보름맞이 척사대회

매탄4동 산드래미 상가번영회(회장 한양희)는 지난 4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매탄4동의 지역경제 번영과 주민 화합을 기원하며 척사대회를 개최했다.

산드래미 상가번영회원 및 매탄4동 단체원, 지역주민 50여명이 함께 모여 흥겨운 윷놀이 한마당을 즐겼으며,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며 주민 친교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양희 산드래미 상가번영회장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회원 여러분 및 지역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올 한해는 매탄4동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화합하는 희망의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 광교2동, 한마음 윷놀이대회

광교2동 단체장협의회는 지난 2일, 광교2동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2018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마음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주민, 단체원 등 9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노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웃음소리가 한데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자리가 됐다. 경기는 개인전 우승자를 가린 후, 단체전이 이어지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인전은 총 5번의 경기를 한 끝에 1위는 오지윤 학생, 2위는 김계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돌아갔다. 단체전은 총 8개 단체가 출전하여 뜨거운 경합을 벌인 결과 1위는 동 주민센터, 2위는 부녀회, 3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순위로 마무리됐다.

김계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개인전에 2위를 하여 기쁘기도 하지만 오랜만에 지역 주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겁게 놀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더욱 기쁘다.”고 말했다. 

김기배 광교2동장은 “자리를 빛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따뜻한 정을 사랑과 정성으로 채워나가는 광교2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탄2동, 주민자치위원회 3월회의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매탄2동 주민자치위원회 3월 정례회의가 열렸다.

정재림 매탄2동 행정민원팀장은 동의 2월 주요추진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 달 24일에 개최되었던 정월대보름 척사대회와 관련하여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고에 감사하며 추진사항을 보고하였다.

동 맞춤형 복지팀이 주최한, 복지기동대 발대식 개최를 알리며 향후 복지기동대원으로서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서 행정민원팀장은 동정 홍보사항들을 소개하였다. 매탄2동에서는 2018년 2분기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모집을 계획하고 있는데, 기존의 강좌는 그대로 개설하고 신규강좌로서 웃음치료를 개설한다. 이에 신규강좌가 개설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를 당부했다.

동은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에서 자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강사섭외나 교육대상자의 수준 등을 파악하기 위하여 사전 수요조사에 대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희성 매탄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동에도 다문화가정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어 아이들을 위한 한국어교육 과정을 개설하고자 하니 주변에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