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찾아가는 평생학습’담당할 강사들 소양교육
상태바
화성시, ‘찾아가는 평생학습’담당할 강사들 소양교육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8.02.2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를 담당할 강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강사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오는 3월 배달강좌 운영에 앞서 강좌의 질적 향상과 학습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강연에 나선 박수정 에듀플랜 강사는 ▲평생교육의 이해 ▲배달강좌 강사의 역할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기법 등을 소개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강사들은 올 한해 연 3회, 총 150개 학습모임에 지원되는 배달강좌에서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능력 등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을 펼치게 된다.

백영미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이 활성화됨에 따라 강사의 역할 및 중요성도 날로 커져가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해 강사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화성시 평생학습의 인적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는 독서 마인드맵, 중국어, 정리수납, 요가, 앙금플라워 등 총 143개 학습모임에 총 1천41명이 참여했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달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u-life.hscity.go.kr)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031-369-34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