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고등동, 관내 교회 후원으로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전달
상태바
팔달구 고등동, 관내 교회 후원으로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 전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21일 동 주민센터에서 관내에 위치한 수원성결교회가 후원한 장학금 100만원을 저소득층 청소년 2명에게 전달하였다.

수원 성결교회에서는 매년 2회씩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여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는 한편,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품 및 상품권을 전달하는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우리 주변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준 성결교회에 깊이 감사드린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따뜻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행궁동, 새봄맞이 일제대청소

행궁동(동장 손화종)은 지난 21일 한상율 팔달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 동 단체원, 공무원, 환경관리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빙기 지저분해진 가로를 정비하고 각종 관내 행사에 대비하기 위한 일제대청소를 실시하였다.

대청소는 장안문에서 팔달문에 이르는 정조로 일원과 관광명소로 꼽히는 통닭거리, 공방거리의 가로와 도로변에서 실시되었으며, 도로변에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집중 수거하였다. 또한 보도블록 사이에 자란 잡초와 도로시설물에 부착된 불법광고물들을 제거하고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도 병행하였다.

행궁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대청소와 상습무단투기지역 정비, 올바른 쓰레기 배출 홍보 등 다양한 환경정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쾌적한 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화서2동 『화사한 반찬나눔 사업』 실시

화서2동(동장 조인규)에서는 지난 21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반찬나눔 사업을 실시하였다.

반찬나눔에 지원식당으로 참여한 2개소에서는 손님들에게 인기 있고 맛좋은 반찬을 종류별로 담아 정성껏 준비하여, 관내 홀몸어르신과 장애인 20가구에 전달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에 전달해주었다.

반찬을 전달받은 가정에서는 “날씨가 추워 외식도 어렵고 반찬을 만들어 먹기도 어려운데 맛좋은 별미 반찬을 받아 너무 기쁘다. 만들어주신 식당 사장님과 도움주신 주민센터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후원 식당인 「시골뚝배기」(사장 김용희)와 「화산옥」(사장 최명자) 운영자는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일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되고 더 많은 식당이 반찬 나누기에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계동, 2018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인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병구)는 지난 21일 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서는 관내에 위치한 가게를 돌며 홍보물품과 안내문을 배부하였으며, 동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숨은 복지대상자 발굴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윤병구 민간위원장은 “캠페인 활동을 통해 복지혜택을 받는 방법을 몰라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많이 신청을 하고 지역주민들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주변 이웃들에게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등 따뜻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