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집수리 봉사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집수리 봉사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 매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승식)에서는 지난 6일, 저소득층에게 희망을 전하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집수리 봉사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집을 방문하여 화재위험이 늘 있는 주방의 오래된 벽지를 타일로 교체하고 곰팡이로 떨어진 방한지를 보수하는 등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집안 곳곳을 세심하게 살피며 진행되었다.

집수리 봉사를 받으신 정모 어르신은 “과거에 화재를 당한 경험 때문에 두려워서 주방 가스레인지 사용을 못하고 있어 많이 불편했는데 이제는 걱정 없이 쓸 수 있다”며 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박승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하면서 화재에 취약한 환경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직접 다 챙겨드리지 못하는 게 아쉽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여러가지 봉사활동을 펼쳐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등동, 사랑담은 이웃돕기 설명절 나눔행사

고등동(동장 이귀만)은 지난 6일 소외계층 150여 세대에 상품권 및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설 명절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동 단체협의회에서 후원한 3백만 원의 상품권과 단체원들이 기증한 생필품, 관내 농천교회(담임목사 정건영)에서 기탁한 온누리상품권 120만원을 저소득층 20세대에게 전달하는 훈훈한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하였다.

동 단체협의회에서는 “설명절을 맞아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단체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따뜻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며, “계속되는 한파로 힘들지만 희망을 잃지 말고 행복한 설날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농천교회 정건영 목사는 “설명절에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무엇인가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우리의 마음이 주변 이웃들에게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후원자분들의 정성스러운 마음을 잘 전달해드릴 것이며 우리의 이웃들을 위해 물품을 후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행복하고 따뜻한 고등동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동, 취약계층 난방비 및 이웃돕기 후원품 전달 

지동(동장 박란자)에는 지난 6일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한 풍성한 후원품이 전달됐다.

지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회장 김은숙)에서 추위로 인하여 어려움이 많은 난방취약계층을 위해 회원들이 지난 1년간 한마음으로 모은 성금 1백만원을 지정기탁하였으며,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수원미래라이온스클럽(회장 문승관)에서는 백미 70포, 라면 20박스를 후원하였다.

김은숙 지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연일 한파가 계속되고 있지만 주거여건이 열악하여 난방에 어려움이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난 1년간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기탁했다”고 하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회원들의 정성이 전달되고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승관 수원미래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지동에 거주하고 계시는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달하고자 클럽 회원들이 작은 정성을 마련했다”고 말하면서, “연일 계속되는 한파에도 지역주민들이 잠시나마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란자 지동장은 “지동을 위해 도움을 주신 후원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후원품은 저소득층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하여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매산동, 환경관리원 간담회 개최

매산동 주민센터(동장 이영훈)는 지난 6일, 관내 음식점에서 환경관리원 6명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올 한해 매산동 청소 문제와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혹한의 날씨에도 깨끗한 가로환경 조성을 만들어 나가는 데 노고가 많은 환경관리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하였으며, 설을 맞이하여 멀리서 가족들을 만나기 위해 오고가는 사람들이 많으니 거리청소에 각별히 신경 써 줄 것도 당부했다.

이영훈 매산동장은 “환경관리원분들이 청소에 항상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동네가 많이 깨끗해지고 「2017년 생활쓰레기 감량 및 청소행정 종합평가」에서 매산동이 대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항상 최선을 다해 묵묵히 맡은 바 일을 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궁동, 설명절 이웃과 함께하는 쌀 전달식

행궁동(동장 손화종)은 지난 6일 민속 고유의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백미 3,160kg(10kg 316포), 참치세트 80박스를 전달하였다.

전달식은 주민자치회 등 관내 14개 단체 및 종교시설, 팔달문지역시장연합회 등 관내 사업장의 후원자들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한 물품을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하는 나눔 행사로 진행하였다.

동은 고시원과 여관이 밀집된 지역이 있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로 확인한 대상자에게 필요한 후원물품을 전달하여 더 큰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한창석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분들이 우리 동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훈훈한 설을 보낼 수 있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신들의 어려움을 밝히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서 꼭 필요한 후원을 하고자하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 자원발굴을 확보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