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동 소식
상태바
영통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6일, ‘2018 설명절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영통동에 소재한 수원나자렛집을 방문해 위문금(품)을 전달하고 시설관계자와 이용자들을 만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격려했다.

구는 지난 1일부터 설명절 연휴까지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관심을 유도하고, 이웃돕기에 참여할 유관기관과 기업체 등을 발굴하기 위한 이웃사랑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구 6급이상 공무원 94명과 저소득세대와의 결연사업을 통해 안부확인과 선물 전달로 사랑과 인정이 넘치는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박래헌 구청장은“나눔을 희망하는 유관기관 기업체 발굴과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민·관 협력 복지서비스 연계사업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이끄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구 수원요양병원, 2018 소방합동훈련

지난 6일 원천동 소재 수원요양병원에서 원천동119안전센터와 영통구청, 영통구 보건소가 함께하여 총 60여명이 참가하는「2018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최근, 밀양 세종병원 등 잇따른 화재참사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화재대비 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의료기관 화재 안전관리 대응 매뉴얼을 총괄 점검하는 한편, 반복훈련을 통한 인명 피해 방지 및 재난발생 시 체계적인 위기관리 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주요 훈련내용은 화재발생에 따른 자위소방대의 초동조치와 인명대피, 119소방대의 인명구조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실제 상황을 대비하여 환자를 중증‧경증‧일반환자 세 분류로 나누어 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구 보건소와 구청은 구급차량과 민방위 훈련장비를 지원하였다. 특히,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대장 전말연)에서는 훈련지원과 화재발생시 행동요령을 병원 내방객과 직원, 환자들에게 홍보하였다.

박종열 수원요양병원 관리과장은“이러한 반복적인 소방합동훈련을 통하여 환자와 내방객들에게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구는 지난 6일, 영통구청 주차장에서 2018년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바자회는 법무부 법사랑위원 영통지구협의회(회장 이윤희)의 주관으로 보호관찰 대상자 및 영통구 관내 저소득 청소년 장학기금을 마련하고 자라나는 희망 청소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어주고자 개최되었다.  

구청 방문 민원인, 인근 주민, 직원 등을 상대로 곶감과 레드향을 판매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 덕분에 바자회는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매탄3동, 사랑을 나누는‘김기록치과’

 지난 6일 매탄3동은 ‘김기록치과’로부터 지역주민들의 구강질환 등 예방을 위한 치약칫솔 100세트를 전달받았다.

김기록치과는 개원 후 어려운 이웃의 보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이번 나눔을 통해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의 ‘사랑을 나누는 이웃’ 사업에 참가하여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김기록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나눔을 실천하겠다. 오늘의 나눔이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김기록치과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매탄3동과 함께 주민들의 건강에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 매탄4동 지역 인재 양성위해 장학금 기탁 -

매탄사랑장학회(회장 권영순)는 6일 관내 모범청소년 10명을 선정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춘규)에서 개최한 이날 전달식에는 매탄사랑장학회학회 권영순 회장을 비롯 장학회 회원들과 매탄4동장 및 단체장 그리고 학부모와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공정한 심의를 통해 선정된 매원고 2학년 박OO 학생을 포함 모범청소년 10명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과 라면 1박스를 전달하였다.

매탄사랑장학회는 지역 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 아래 지난 2009년 구성되어 10년째 매탄4동에 주소를 둔 모범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관내 여러 행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권영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1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줄 수 있어 기쁘다. 매탄4동에는 이번에 선정된 10명 외에도 어려운 가정에서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많은 기금을 모아 더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내년에도 관내 모범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태장동, 독거어르신에 동절기 난방용품 전달

태장동(동장 김기서)은 지난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동 직원 10여명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동절기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방문에서 협의체 위원들과 직원들은 며칠째 이어진 한파에 집안에서만 외롭게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리고, 건강상태 및 생활불편사항에 대한 체크도 함께 했다.

또 집안 곳곳을 돌아보고 도배, 장판 및 전구 교체 등 손 볼 곳이 있는지 확인하고 두꺼운 겨울이불 세탁을 위한 빨래 서비스도 진행하였다.

한 독거 어르신은 “한달 전 양 무릎 수술을 하고 집에만 있어 적적 하였는데 여러분이 오셔서 따뜻한 선물도 주고 말벗이 되어 주니 너무 고맙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