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불법 주정차 야간 합동 단속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불법 주정차 야간 합동 단속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2.0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1일 저녁, 고등동 고매로 일원에서 화재진압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불법 주정차 야간 합동단속을 실시하였다. 

단속은 수원서부경찰서(고등파출소)와 함께 그동안 상습 정체구역이었던 고등동 갓매산 삼거리 위주로 실시되었으며, 대형 화재사고 대비 소방차 진입을 가로막는 불법 주·정차 및 이중 주차 차량을 단속에 중점을 두었다.

구는 이외에도 작년 12월말 수원소방서, 남부경찰서 등과 소방차 10여대를 포함한 경찰차, 견인차 등이 참여하여 인계동 복합건물 밀집지역 소방통로 확보 훈련을 했으며, 지난 1월 11일에는 수원남부경찰서(인계파출소)와 수원시청 뒤편 위주로 합동 단속을 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제천에 이어 밀양 등에서 발생한 대형화재로 인하여 인명피해가 커 사회적으로 큰 아픔을 겪고 있는 요즘, 소방차 진입을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 차량이 근절되도록 매월 지속적으로 유관기간과 협력하여 소방차 진입 취약지역을 위주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야간 합동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구, 여성자문위원회 월례회의 개최

구 여성자문위원회(회장 한경유)는 지난 2일 인계동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지난해 회계처리 감사보고, 가정위탁 청소년 장학금 후원 등 주요하게 추진한 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평창올림픽 홍보와 지방분권개헌 천만인 서명 운동 등의  시·구 홍보사항을 전달하였다.

이어 구민들의 무술년 한 해 행복과 평안을 기원하며 시원하게 윷을 던지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으며, 이번 윷놀이에서 회원들이 준비한 경품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묵묵히 화성행궁 일원 거리 환경을 책임져 주시는 환경관리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 여성자문위원회는 1993년에 발족되어 현재 25명의 회원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시·구의 주요 행사 지원은 물론 불우이웃돕기 사업 및 장학금 후원 등을 전개하며 팔달구의 발전을 위해 남다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영진 가정복지과장은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선조들은 정월 대보름이면 윷놀이를 열어 주민 화합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였다. 오늘의 화합된 모습으로 앞으로도 팔달구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화서2동 단체협의회,설명절 맞이 이웃돕기 물품 및 성금 전달식

화서2동 단체협의회(회장 이정용)는 지난 1일 오후 2시에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설명절 맞이 이웃돕기 물품 및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은 설 명절을 함께 훈훈하고 따뜻하게 보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이정용 주민자치위원장 등 10개 단체장과 지역 내 저소득 가정 20여세대가 함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0개 단체를 비롯하여 다양한 후원자들로부터 쌀 10kg 240포, 온누리 상품권 75만원, 생필품 10박스 등 640만원에 달하는 후원품이 접수되어 어려운 이웃을 향한 화서2동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모금한 후원품은 관내 홀몸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하였다.

조인규 화서2동장은 “요즘 경제가 어렵고 여러 사건사고 소식에 정이 많았는데 설명절에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후원해 주시는 여러 단체와 개인들이 계셔서 매서운 추위에도 어려운 분들에게 많은 위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매교동, 웃음·친절 교육 실시

매교동(동장 정봉수)은 지난 1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동 단체원과 직원들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한 민원 환대와 smile 매교동을 만들기 위해 「웃음·친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웃음 치료 전문 강사인 이경애 웃음치료사를 초빙해 친절의 기본이 되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습득하는 방법을 배우고, 친절한 민원환대 서비스 방법을 배우는 자리였다.

교육은 직원들과 힐링이 필요한 단체원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를 배우고 함께 웃으며 그동안 쌓인 마음의 응어리를 풀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하였다.

김미경 시의원은 “많이 웃고 타인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었다. 직원들과 주민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하며 이런 좋은 교육을 마련해준 동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