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무술년 새해 활기찬 시작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팔달구, 무술년 새해 활기찬 시작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9일 구청 상황실에서 2018년 2월중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평창 동계올림픽 팔달구민 응원의 날, 주민등록 일제정리, 고등분회 경로당 신축공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해빙기 재난취약시설·건축 공사장 안전점검, 설 명절맞이 이웃사랑 추진 및 물가안정 캠페인 등 각 부서별 2월 주요 업무에 대하여 보고하였다.
 
한상율 구청장은 연초부터 크고 작은 행사 및 업무로 고생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다가오는 봄을 기대하며 2018년에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즐거운 직장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노력해주기 바라며, 새해를 맞아 활기찬 마음으로 비전 있는 한 해를 구상해보기 바란다”며 2018 무술년의 시작을 알리는 소감을 밝혔다.

-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2018년 신년 간담회 개최

구는 지난 18일 구청 상황실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사무국장들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에 대한 홍보와 오는 2월 9일부터 시작하는 평창올림픽에 팔달구민이 참여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상율 팔달구청장은 “먼저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구청장이 되겠으며, 지방분권 개헌 1000만인 서명운동과 평창 동계올림픽 참여에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가 중심적 역할을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영흠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은 “우리가 주인이라는 능동적인 의식을 가지고 시·구정 추진에 임하겠다”며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인자)는 지난 16일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은 회의 후 파스와 물티슈 그리고 긴급의료용품 등 복지사각지대 홍보용품을 지참하고 시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홍보 물품을 나눠드리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찾기 위한 도움을 요청하였다.

파스를 받은 한 시민은 “어려운 이웃들을 찾는 좋은 캠페인인 것 같다. 허리가 아파서 파스가 필요했는데, 이렇게 받으니 좋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 “우리가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소외된 우리 이웃들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찾고 도와드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면 지체 없이 알려주시기 바란다”며 당부를 전했다.

-화서1동, 새해맞이 관내 경로당 순회방문

화서1동(동장 송성덕)은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난 18일 관내 경로당 8개소를 방문하여 위문의 시간을 가졌다.

방문은 각 경로당을 순회하며 화서1동을 새롭게 이끌어 갈 송성덕 동장의 취임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불편한 점이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안내를 설명해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당부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김갑수 동말경로당 회장은 “이렇게 추운 날씨에 직접 방문해주시고 동 발전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 어르신들이 편하게 지내실 수 있는 경로당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송성덕 화서1동장은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현장소통을 통해 동민이 행복한 화서1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우만1동 주민자치센터 강사 간담회 개최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양경환)에서는 지난 18일 주민자치센터 강사 및 주민자치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동 주민센터는 작년 10월 신축청사로 입주하면서 운영 프로그램을 15개로 대폭 확대하고 센터운영에 필요한 수칙을 내부 토의를 거쳐 제정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강사 간담회는 이용수칙에 대한 공지와 센터 운영에 대한 강사와의 자유로운 토의와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참여한 강사들은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대한 이용수칙을 자세히 알려주어 도움이 되었고 개선 건의사항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우만1동에서는 매분기 강사 간담회를 개최하여 함께 만들어나가는 주민자치센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우만1동 주민자치센터가 동네 주민들이 만족해하는 프로그램 운영과 기분 좋게 찾아올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니 강사님들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