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는 1월중 안전점검의 날을 맞이해 권선구 여성지원민방위대 및 각 동 안전담당자와 함께 생활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지난 19일 실시했다.

캠페인은 수원터미널에서 전기제품의 안전한 사용,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심폐소생술 실시 법에 대한 내용이 담긴 리플릿을 배부하며 시민들에게 안전한 생활습관과 예방활동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구 담당자는 “안전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가 정착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세류3동, 우리 동네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찾아주세요

세류3동(동장 임병포)은 2018년 지역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1월 정기회의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위원들은 2017년에 추진한‘배달부 수원이의 행복우체통’, ‘희망꿈나무 용돈받기’, ‘민간자원 공유 네트워크 운영’ 등의 추진경과 보고를 받고 주민복지 증진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으며, 2018년 신규 사업에 대한 기본 방향을 논의했다.

아울러 이번 달 말까지 주민의 의견과 이번 회의 내용을 반영해 2018년 지역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임병포 세류3동장은 “지난 한 해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2018년에는 한 차원 높은 복지사업을 펼쳐가길 바란다. 동도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권선1동 청사 앞 화단 가꾸기

권선1동(동장 안병철)은 지난 19일 마을만들기협의회를 비롯한 단체원 15여명이 화단 가꾸기에 나섰다.

추운 날씨에도 자생능력이 뛰어난 팬지 400여분의 식재를 통하여 다소 삭막해보이던 청사를 활기차게 변모시켜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작은 기쁨을 선사한 것이다.

권선1동 담당자는 “수도권 고농도 미세먼지 속에서도 청사를 가꾸기 위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올해도 단체원분들과 협력하여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선2동, 새해 첫 방위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권선2동(동장 김충환)은 2018년도 첫 방위협의회 월례회의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회의는 윤홍식 생활안전과장(전 권선2동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2018년도 예비군 운영 및 변경사항을 보고하고 지방분권개헌 서명운동, 자동차세 연납 등 구정현안을 홍보하며 마무리되었다.

윤홍식 과장은 “지난 2년 동안 함께했던 권선2동을 떠나게 되어서 아쉽다. 후임 동장님과 함께 동정을 잘 이끌어나가면 좋겠다.”며 소회를 전했고

김충환 권선2동장은 “방위협의회 위원님들을 만나 뵙게 되어 반갑다. 유대호 위원장님과 함께 적극적으로 권선2동의 행정을 수행해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