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차량 2부제 캠페인 등 동정 소식
상태바
권선구, 차량 2부제 캠페인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1.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권선구는 ‘수도권 미세먼지 공공부문 비상저감 조치'에 따른 차량2부제 참여 캠페인을 지난 18일 실시했다.

캠페인은 직원들이 차량2부제(끝번호가 홀수인 차량은 홀수인 날에, 짝수인 차량은 짝수인 날에 운행)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고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함이다.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는 초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환경부에서 발령하며, 다음날 6시부터 21시까지 차량2부제를 실시하고 공공기관이 운영하거나 발주한 사업장 및 공사장은 운영단축 등 저감조치를 이행해야 한다.

조인상 권선구청장은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에 따라 직원들이 차량2부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어린이집 정보공시 상반기 모니터링 추진

구는 357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18년도 1월부터 6월까지 매월 정보공시 입력사항을 모니터링 한다고 밝혔다.

시설 기본현황 및 보육료와 필요경비, 영양,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 운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부모들이 어린이집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정보공시 사항 미 준수 어린이집에 대해 정기 컨설팅과 현장점검을 병행, 지도하여 법령에서 정한 처분사항을 반영하는 등 정보공시 입력사항 현행화를 적극 추진 할 예정이다.

구 담당자는 “정보공시 지도점검을 비롯한 다양한 시책으로 양질의 보육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어린이집 관계자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곡동, 복지소외계층 건강 우리가 책임지다

금곡동(동장 김영식)은 저소득층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서울JS병원과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지난 17일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작은 마음, 큰 기쁨, 희망을 전해주는 금곡동 만들기’ 일환으로, 서울JS병원은 의료 전문지식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복지소외계층에게 건강관리 자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김영식 금곡동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복지소외계층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복지자원과 지역주민을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운동 허숙경 신임 구운동장, 부임 및 신년 인사 경로당 방문

 구운동장(허숙경)은 첫 행보로 관내 경로당 9개소를 방문하며 어르신들에게 부임인사했다.

허 동장은 경로당의 애로사항과 지역주민의 여론 등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며, 열린 행정으로 주민 모두가 행복한 구운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르신들은“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장님께서 경로당을 방문해 인사도 건네고 이런저런 얘기도 들어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정에 적극 협조하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주민자치센터 어린이 방학특강 운영

호매실동(동장 송재련) 주민자치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일러스트, 방송댄스 프로그램을 지난 17일 개강했다.

방학 특강은 주 1회씩 총 4회로 진행되며 접수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송재련 호매실동장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방학을 좀 더 알차고 재밌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현재 주민자치센터에 어린이 프로그램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방학특강을 시작으로 알찬 정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