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178개소 어린이집 대상 부모 모니터링 사업 진행
상태바
오산시, 178개소 어린이집 대상 부모 모니터링 사업 진행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8.01.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해 1월 부모모니터링 단원을 모집하여 보육전문가 5명, 학부모 5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교육과 현장실습을 진행한 후, 178개소(관내 어린이집의 78% 진행)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17년 부모 모니터링 사업을 진행했다.

부모 모니터링 사업은 부모의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공무원 중심의 어린이집 지도점검이 아닌 수요자인 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어린이집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제도이며, 건강관리, 급식관리, 위생관리, 안전관리의 4영역, 11항목, 30개 지표를 바탕으로 부모 모니터링 활동이다.

부모 모니터링 실시 결과 모니터링 대상 어린이집 중 97%의 어린이집이 우수에 해당하는 점수를 받았다. 또한 부모 모니터링 점검 결과 개선해야 할 사항은 현장 개선 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보육 환경의 개선에도 노력을 하였다.

힉부모 모니터링 단원은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어린이집을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는지 항상 궁금하였으며, 부모 모니터링 단원으로 선정된 후 교육과 현장실습을 거쳐 모니터링 활동에 참여하여 부모의 눈으로 바라본 결과 오산시의 많은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육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2018년에도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하여 부모 모니터링 사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신규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 등 다양한 보육 정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