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딜구, 팔달연합회 12월의 만남 및 송년회 개최 등 동정 소식
상태바
필딜구, 팔달연합회 12월의 만남 및 송년회 개최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7일 구청 상황실에서 팔달연합회 회원 30여명과 12월중 만남의 시간을 개최하고, 팔달구 과·동장 등 60여명과 함께 관내 식당에서 2017년 송년회를 가졌다.

회의는 새로운 팔달연합회장을 선출하고, 2017년 동안 화성문화제, 한마음체육대회, 팔달 어울림 한마당 등 시·구정 추진에 협조와 후원을 아끼지 않은 팔달연합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팔달연합회 장금식 회장은 “앞으로도 팔달구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으며, 팔달구에는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한 팔달구가 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말하였다.

김창범 팔달구청장은 “팔달에 애정을 가지고 팔달의 발전을 위해 힘쓰는 팔달연합회의 노고를 치하하며, 새로운 회장이 선출된 만큼 2018년에도 팔달연합회의 발전과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구 새마을부녀회 팔달구에 연말 이웃사랑 성금 전달

구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옥경)에서는 28일 팔달구에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만원을 전달하였다.

전달된 성금은 팔달구 환경위생과에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기반 구축을 위한 ‘함께 그린(Green) 팔달녹색장터’ 개최 시 팔달구 부녀회에서 판매한 기부물품(의류, 도서류, 잡화 등 1,500여점)에 대하여 모은 성금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전달하게 되었다.

주옥경 팔달구 새마을부녀회장은 “매년 팔달구 환경위생과에서 개최하는 팔달녹색장터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연말을 맞이하여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고자 팔달구에 성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 겨울방학 내 저소득 결식우려 아동 급식지원

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저소득 결식우려 아동을 대상으로 급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급식이 필요한 아이들을 선발해 ‘G드림카드’를 발급하여 개별적으로 일반음식점을 통해 급식을 지원하는 방법과, 지역아동센터를 통한 단체급식지원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급식을 지원받는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팔달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13개소 및 G드림카드 가맹점(일반음식점) 40곳을 대상으로 급식 제공의 적합성, 조리실 위생 및 청결상태, 식품 보관상태 등을 구·동 공무원이 합동으로 점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결식아동 발생을 예방하고 방학 동안 급식 지원을 받는 저소득 아동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조리되는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아동급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우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진인)는 지난 27일 2017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성과보고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정례회의에서는 “희망 나눔, 행복 채움, 복지행정 추진”이라는 목표 하에 2017년 동안 저소득가구 현장방문을 통하여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71가구 등에 추진한 긴급지원, 사례관리, 사랑의 교복비 전달, 햇살가득 공부방 만들기 등 민관협력을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 결과에 대한 성과를 보고하였다. 

회의에서는 동절기 취약계층 일제조사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2가구에 대하여 민관협력사업 긴급구호비를 가구당 50만원씩 지원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그동안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전시회를 관람하고 한해를 마무리하는 소회를 밝히면서 열심히 봉사한 서로를 격려하고 다독이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박현숙 우만2동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민관이 협력하는 우만2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