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영상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경기도, 영상 아카데미 개강..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7.12.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는 ‘제4기 경기도 영상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었다고 28일 밝혔다.

영상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4기 교육에는 열화와 같은 성원 속, 총 20명 모집에 무려 43명이 참여를 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2.1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셈이다.

아카데미는 이번 개강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 23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총 8주간에 걸쳐 ‘연출 및 기획’, ‘방송기술’, ‘아나운싱/리포팅’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연출 및 기획 과정에서는 홍보 영상물 및 CF 등 기획·연출을, ‘방송기술’ 과정에서는 영화, 다큐 등 각 분야의 촬영 및 편집법을 배우게 된다. ‘아나운싱/리포팅’에서는 호흡 및 발성, 앵커·리포터·MC 실습 등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두 달 간의 교육기간 동안 영상 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료증 발급, 케이블TV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마련돼 있다.

4기는 지난 기수(1~3기)의 프로그램들을 보완·발전, 이론 및 실습 교육기간을 기존 4주에서 6주로 확대해 실무능력을 심화·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협업 방송매체를 기존 1곳에서 2곳으로 확대, 교육생들에게 실제 프로그램 녹화현장을 견학하고 실무 멘토 교육 기회를 부여한다. 아나운서 과정 교육생의 경우 케이블 방송 정규프로그램 녹화에 참여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