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구·동 합동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 등 동정 소식
상태바
영통구, 구·동 합동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 등 동정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7.12.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상훈)는 지난 26일, 망포역 일대에서 구·동 합동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구와 동 공무원 및 청소년지도위원, 법사랑 영통지구협의회 법사랑위원, 영통지구대장을 비롯한 경찰관 등 총 50여명이 지도·단속에 참여했다.

단속반은 망포역 일대의 일반음식점, PC방, 편의점, 노래연습장 등을 돌며 청소년 출입·고용 제한 준수여부 및 식품접객업소에서의 청소년 주류 판매여부 등을 집중 지도·단속하였으며, 선진영통 문화시민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공에티켓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전문용 가정복지과장은 “수능 시험 이후 들뜬 분위기에 청소년들의 탈선 유혹이 많아지는 만큼, 우리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더 큰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매탄2동,수원소망교회, 매탄2동에 후원물품 기탁

매탄2동(동장 정현철)은 26일 수원소망교회(목사 김도협)가 백미200kg, 선물상자 30개 등 1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수원소망교회 목사 김도협은 “추운 날씨를 힘겹게 보내고 있을 우리 이웃들에게 우리가 기탁한 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철 매탄2동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꾸준히 기부 문화에 동참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며 “기탁 받은 물품은 관내 소외계층에게 감사한 마음과 함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기탁된 물품은 매탄2동 관내의 장애인 및 독거노인 가구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매탄3동,매탄3동 사랑을 나누는 이웃 현판식

지난 26일,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깍아볼까! 이발관’에서 ‘사랑을 나누는 이웃’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을 가진 ‘깍아볼까! 이발관’은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발봉사와 함께 말벗도 해주며 『사랑을 나누는 이웃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최남일 매탄3동장은 “우리 동에 아름다운 나눔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오늘의 나눔이 내일의 희망이다.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매탄3동행정복지센터가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천동,경기중앙지방법무사수원지부, 사랑의 쌀 기부

26일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수원지부(지부장 한석중)에서는 원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사랑의 쌀(10㎏) 20포」를 기탁했다.

한석중 지부장은 현재 원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위기가정 발굴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나눔사업을 추진하는 등 원천동의 복지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홍건표 원천동장은 “매년 이웃돕기를 실천해주시는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수원지부에 감사하다.”며“기부해 주신 쌀은 독거노인가정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광교2동,광교2동,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회

광교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중태)는 주민자치센터 4층 복도 및 대강당에서 “2017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수강생 등 3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작품전시회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하여, 주민자치센터 강사와의 간담회, 작품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전시회는 수채화, 서예, 캘리그라피, 아동미술, 프랑스 자수 총 5개의 프로그램에서 70여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발표회는 길마재사물놀이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하여 마지막에 무대에 오른 난타까지 총 12개의 프로그램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박중태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도 열성적인 강의를 해주신 강사님과 오늘 전시회 및 발표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신 수강생들께 감사드린다. 더욱더 발전하는 주민자치센터를 만들기 위해 내년에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